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ebs 펭수 관련주 핵심정리 / 펭수 정체 및 짤 모음

목차

    [글의 순서] 팽수 관련주, 펭수 정체, 펭수 짤

    성인들의 뽀통령 펭수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증권가에도 이런 인기 흐름이 감지되고 있는데요. 펭수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ebs 펭수 관련주

     

    펭수 관련주


    1. 유엔젤 : EBS와 보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펭수 관련주 유엔젤

    - 그래프를 보시면 최근 급격하게 상승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타이밍을 이용해서 외국인과 기관은 보유 물량을 상당 부분 정리했네요. 

    - 현재 숨고르기중인데요. PER 가 35배 가까이 되기 때문에, 무리한 추격매수보다는 외국인과 기관의 재참여 여부를 확인하고 소량 분할 매수하는 편이 좋아 보입니다. 

    2. 예스24 : 펭수 관련 캐릭터 상품 판매

    펭수 관련주 예스24

    - 유엔젤과 비슷한 시기에 한번 점프한 이력이 있네요. 하지만, 유엔젤은 상단에서 버티면서 숨 고르기 중인데 예스24는 바로 예전 가격으로 떨어졌습니다. 

    - PER 와 EPS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작년 결산 기준으로 적자를 보고 있고요.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흑자 전환을 하기는 했는데 상승 동력이 여전히 부족해 보입니다. 

    - 외국인 약간씩 매수하고 있으나, 기관은 계속 매도 포지션이네요. 

     

    3. 동원 F&B : 펭수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참치'를 내세워 홍보 물밑 작업 진행 중

    펭수 관련주

    - 아직 특별한 움직임은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외국인 매도 포지션이고 기관이 꾸준히 매입하고 있네요. 

    - 기본적으로 우량한 회사이기 때문에, 팽수 광고 섭외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한두번 정도는 슈팅할 가능성도 보입니다. 

    4. 빙그레 : '슈퍼콘 댄스 챌린지'에 팽수 참가를 계기로 팽수측과 광고 접촉 시도중.

    펭수 관련주

    - 아직 큰 움직임은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외국인 기관 모두 매도 포지션이라서 당분간 반등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 대형주라서 큰 움직임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팽수가 광고모델로 섭외되면 한번 요동치고, 그에 따라 실제 매출이 상승하면 한번 더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5. 롯데제과 : 펭수가 가장 좋아하는 과자인 '빠다코코낫'을 계기로 팽수 콘텐츠 제작 검토 중.

    펭수 관련주

    - 6개월 정도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반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외국은 매도 포지션이고 기관이 조금씩 매수하고 있네요. 

    - 워낙 대형주라서 펭수 효과가 얼마나 주가에 영향을 미칠지 가늠하기 힘듭니다만, 광고 섭외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어느정도 반짝 상승효과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6. 카카오 : 카카오톡 펭수 이모티콘 출시 예정.

    펭수 관련주

    - 펭수와 상관없이 최근 급격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엄청 매집중입니다. 

    - 펭수 이모티콘이 카카오톡에 출시 예정이라 관련주에 포함시키기는 했지만, 주가는 펭수와는 크게 상관없이 움직일 것 같네요. 

    이상으로 펭수 관련주들에 대해서 차트 및 향후 전망에 대해서 간략하게 분석해 보았습니다. 관련주라고 무턱대고 매매하지 마시고 기업 재무제표를 꼼꼼히 분석하신 후 현명한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어서, 팽수 정체와 짤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펭수 정체 김동준

     

    - 기본적인 펭수 정체는 EBS 홈페이지에 있는 '펭수 자기소개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펭수 정체, 출처 : ebs 홈페이지

    - 일부 네티즌들은 189cm의 큰 키와 '자이언트 펭 tv' 로고송 가수 이름이 김동준으로 저작권 협회에 등록되어 있다는 점 그리고 요들송을 비슷하게 부른다는 등의 추측을 근거로 펭수 정체를 유튜브에서 '플린'으로 불리는 김동준이 가장 유력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ebs 측은 펭수는 펭수지 다른 그 누구도 아니라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사실 누가되던 펭수의 당당하고 시원시원한 발언과 행동에 직장인들이 좋아하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누구라고 밝힐 이유도 없어 보입니다. 

    다음은 많이 찾고 계시는 펭수 짤을 한데 모아 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펭수 짤 모음

     

    -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 보시면 더 많아요. 대표적인 것들만 추려 보았습니다. 

    펭수 짤 모음

    이상으로 펭수 관련주, 펭수 정체, 펭수 짤 모음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펭수에대해서 어느정도 궁금증이 풀리셨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도 펭수 배경화면, 펭수 굿즈, 펭수 이모티콘 등 관련 내용들이 많이 있는데요. 한 번에 다 정리하려니 내용이 너무 많아져서, 다른 주제들은 따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9/11/17 - [꿀팁모음] - 2020년 공무원 봉급표 인상률 / 성과 보수제도

    2019/11/05 - [꿀팁모음] -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2019/11/04 - [건강] - 목감기 빨리 낫는법 ( 좋은 음식, 민간요법, 약 )

    [출처 및 참고 : ebs 자이언트 펭tv 홈페이지, 자이언트펭 tv 유튜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