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2020년 삼재띠 / 삼재 피하는 법

목차

    올해 삼재띠, 삼재 피하는 법, 2020년 삼재띠

    2020년은 경자년 쥐띠해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음력으로 보면 2020년 1월 24일까지는 돼지띠고 그 이후부터 쥐띠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삼재띠에 관련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0년 삼재띠


    삼재는 9년 주기로 들어와서 3년씩 있게 됩니다. 따라서, 12 년 중에 3년 동안 삼재가 있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 보니, 가족 중에 한 두 명은 늘 삼재에 해당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0년 삼재띠 / 삼재 피하는 방법
    2020년 삼재띠 / 삼재 피하는 방법


    위 도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삼재는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가 있습니다. 경자년 쥐띠해의 삼재띠는 눌삼재로 뱀띠, 닭띠, 소띠가 되겠습니다. 


    혹자는 삼재라고 3년 동안 늘 눌러앉아 있는 것은 아니고, 띠별로 들어와서 눌러앉아 있는 띠도 있고, 들삼재가 늦게 시작하기도 하고, 날삼재에 집중해서 눌러앉기도 한다고 하네요. 

    이번 삼재로 예를 들면, 뱀띠는 2019년 기해년부터 3년 동안 삼재고, 닭띠는 2020년부터, 소띠는 2021년 1년 동안 집중해서 삼재가 된다고 합니다. 

    2020년 삼재띠 / 삼재 피하는 방법


    그리고, 사주에 따라 삼재풀이가 많이 달라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연초에 태어나신 분들은 앞선 해 기운을 가져가고 연말에 태어났다면 뒤에 따라오는 해에 더 영향을 받기 때문에 태어난 일시에 따라 풀이가 틀리다고 하네요. 

    삼재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돈, 명예, 건강에 나쁜 운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좀 더 상세하게 풀이하면, 재물손실, 주색잡기, 질병, 부모와의 불화, 형제자매간의 불화, 부부간의 불화, 관재나 구설수, 학업 저하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나이대로 보면, 애기 삼재는 낙상을 주의해야 하고, 청년 삼재는 관재구설에 주의해야 하며, 중년 삼재는 재산상 손실에 주의하고, 노년 삼재는 건강과 낙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020년 삼재띠 / 삼재 피하는 방법


    삼재띠별로 경자년의 개괄적인 운을 살펴보면, 삼재라고 다 나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뱀띠 : 기해년에는 답답한 운이었는데, 경자년에는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면 괜찮은 해이고 사업운과 금전운이 괜찮다고 합니다. 

    소띠 : 경자년에는 오행과 띠도 상생해서 결혼과 사업 모두 괜찮은 해라고 합니다. 

    닭띠 : 쥐와 닭은 여전히 좋은 관계가 아니라서 구설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편이 좋고, 가능한 새로운 인연이나 관계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2020년 삼재띠 / 삼재 피하는 방법


    그럼 삼재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삼재 피하는 방법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삼재는 9년마다 들어와서 3년씩 있게 됩니다. 따라서 3~4인 가족 기준으로 가족 중 누군가는 삼재에 해당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년 삼재를 피하기 위해서 비싼 돈을 주고 굿을 하거나 부적을 만들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물론, 영 불안하신 분들은 그렇게 하셔서 마음이 편해진다면 하셔야 되겠죠. 

    2020년 삼재띠 / 삼재 피하는 방법


     그 외, 다른 방법으로는 조밥 만들기가 있습니다. 조를 사서 씻지 말고 그냥 물 붓고 끓인 다음 나이 숫자대로 조그마하게 새알을 만들어 바닷가에 던지면, 물고기와 갈매기들이 조밥을 먹으면서 액땜을 한다고 하네요. 조밥생알을 바다에 던지면서 마음속으로 용왕님께 비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그리고, 예전에 황금알 방송에 나왔던 내용인데, 통 북어 입에 머리카락 3가닥, 나이 수만큼 쌀알 물리고, 손발톱을 깎아서 북어 입에 넣고, 지폐 한 장을 북어 입에 물린 다음 북어를 강이나 산에 던지면 삼재를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특별한 비법은 없다고 보고, 삼재 기간 중에는 매사 조심하는 편이 좋고, 평소 절에 잘 가시는 분들은 절에 좀 더 자주 가서 기도하시고, 교회를 가시는 분들도 좀 더 신실한 마음으로 기도를 하시면 됩니다. 기도를 하실 때는 본인과 가족 모두의 안녕을 위해서 진심을 담아 기도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2020년 삼재띠 와 삼재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 살면서 거쳐 가는 과정이니 너무 고민하고 걱정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9/11/05 - [꿀팁모음] -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2019/11/17 - [꿀팁모음] - 2020년 공무원 봉급표 인상률 / 성과 보수제도

    2019/10/30 - [꿀팁모음] - 넷플릭스 영화추천 및 시청중인 동영상 삭제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