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인스타 리그램 방법 / 필수 어플 소개 초간단

목차

    [글의 순서] 인스타 리그램하는법, 리그램 어플 2가지 사용법

    인스타그램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다 보니, 많은 업체에서 리그램 이벤트를 정말 많이 진행하는데요. 괜찮은 이벤트 하나 리그램하면 팔로워 수가 엄청 늘어나기도 합니다. 인스타 리그램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인스타 리그램 방법


    1. 제일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인스타 리그램'을 검색하시면 여러 어플들이 나오는데요. 아래 두 가지 어플이 제일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인스타 자체적으로 리그램하는 기능이 아직까지는 없기 때문에, 조금 귀찮더라도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하신 후 리그램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그럼 하나씩 사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post 어플 사용방법

     

    1) 먼저 Repost 어플을 실행시켜 주세요.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오픈해서 오른쪽 상단 점 세개를 클릭하시면 팝업창이 나옵니다. 거기서 '링크 복사'를 눌러 줍니다. 

    그런 다음 리포스트 어플을 열어도 되고, 아니면 상단 알림 창의 Got Copied Link 부분을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 중 제일 오른쪽 사진 화면이 나타납니다. 

    원본 copyright 위치 선택 버튼이 있으나 특별히 조정할 이유가 없으면 'Repost'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아래 제일 왼쪽 사진에 나와 있는 것처럼 팝업창이 뜨는데요. '광고 카피가 클립보드에 저장되었으니, 나중에 붙여 넣기 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신경 쓰지 마시고, 'Open Instagram'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사진 사이즈를 손가락을 이용해서 조정할 수 있고, 사진에 필터를 입힐 수 있습니다. 특별히 할 내용이 없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화살표' 나 '다음'을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이제 거의 다 왔는데요. '문구 입력' 부분을 꾹 누르고 한 2초 정도 있으면 '클립보드' 메뉴가 뜨면서 하단에 클립보드에 복사된 내용들이 뜨게 됩니다. 

    그중에 본인이 원하는 내용을 클릭하시면 그대로 내용이 입력됩니다. 그런 다음,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을 계속 누르시면 제일 오른쪽 예제 사진에 보이듯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리그램 게시물이 게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post for Instagram 어플 사용 방법

     

    * 이 어플의 사용방법은 '리포스트'어플과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추가되는 부분만 조금 더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마찬가지로 어플을 먼저 시행시켜둔 상태에서, 인스타그램을 열어 리그램할 포스팅의 링크를 복사해 주고, 어플을 열어서 리그램할 내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리포스트' 어플과 틀린 점은 게시물을 저장할 수 있고, 카톡 등 다른 SNS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는 리그램하는 법이 목적이기 때문에, 'Repost'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2) 다음 단계에서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스토리'와 '피드' 메뉴가 나오는데, '피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단계부터는 위 '리포스트'와 동일합니다. 

     

    3) 클립보드 내용을 붙여 넣기 해주시고, 공유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종적으로 본인 인스타그램에 리그램 게시물이 포스팅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리그램 어플 2 가지를 이용해서 인스타 리그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유사한 어플들이 많이 있는데요. 사용방법은 대동소이합니다. 

    리그램 뜻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신대요. 앞선 내용으로 이미 파악하셨을 겁니다. 그냥 공유하기, 퍼가기, 전달하기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그램 많이 참여하셔서 팔로워 수도 늘리고 이벤트도 많이 당첨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2019/11/21 - [꿀팁모음] - 2020년 최저시급 월급 괜찮은가? / 2020년 최저임금

    2019/11/26 - [꿀팁모음] - ebs 펭수 관련주 핵심정리 / 펭수 정체 및 짤 모음

    2019/11/20 - [꿀팁모음] - 2020년 삼재띠 / 삼재 피하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