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전국일자리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목차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바로가기,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찾기

    목포시, 무안군, 신안군, 영암군, 해남군, 강진군, 함평군, 진도군, 완도군, 장흥군 등 서남지역에 특화된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과 공공근로 일자리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글의 순서]

    1.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PC로 보기
    2.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모바일로 보기
    3. 목포 서남권 공공근로사업 참여하기
    4. 요약정리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PC로 보기


    목포 유달정보 생활정보신문은 목포를 중심으로 서남권 지역을 두루 커버하면서 각 지역의 특성을 잘 파악해서 숨은 정보를 찾아내는 지역 특성화 정보신문입니다. 

    다양한 정보들이 있지만, 오늘은 유달정보에서 일자리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길거리에 있는 신문 보관함에서 종이신문으로 보셔도 되고, 인터넷을 통해 PC로 모바일로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유달정보'로 검색하시면 웹사이트를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종이신문에 익숙하신 분들은 유달정보 홈페이지 좌측 상단 '유달정보 PDF 신문보기' 에 있는 '오늘신문보기'를 클릭하시면 종이신문 형태 그대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평일 기준 매일 오전 10시에 업데이트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좌우측 이동은 상단 컨트롤 버튼이나 각페이지 하단에 있는 이동 버튼을 누르면 되고, 마우스 왼쪽을 클릭하면 확대되고 다시 한번 더 누르면 원래 크기로 돌아갑니다.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사진출처 : 유달정보 홈페이지]


    구인구직 페이지는 보통 16페이지 이후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상단 페이지 이동 박스에 페이지 숫자를 기입후 'Go' 버튼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초고속 구인' 칸에 있는 구인정보들을 살펴보면 좋습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은 종이신문 상태에서는 검색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유달정보 상단 메뉴에서 '구인/구직'을 클릭하면 '유달정보 Job'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일자리를 빨리 찾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사진출처 : 유달정보 홈페이지]


    상단 메뉴는 업종별로 병원/의료, 학원/강사, 워킹맘, 중장년, 아르바이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왼쪽 상단 박스 메뉴에는 직종별로 의료직, 교사/강사, 매장관리, 외식업, 배달직, 생산직, 사무직, 미용/뷰티로 구분되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세 검색을 원하시는 분은 상단 업종별 채용정보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검색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근무지역, 업종별, 등록일 그리고 검색어로 어떤 일자리가 있는지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신규 채용정보
    에 있는 구인공고들 중에서 급하게 사람이 필요한 곳들이 많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빨리 연락하셔서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는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공공근로) [사진출처 : 유달정보 홈페이지]


    현재 게시되어 있는 채용정보를 보면, 배송직원, 생산직원, 요양병원 내근직, 식당 주방직원, 주방 설거지 겸 보조, 사무 경리사원, 병원 간호조무사, 방문교사, 영어학원 강사, 카페 아르바이트 등이 있습니다.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모바일로 보기


    목포 유달정보를 보는 방법은 종이신문으로 보기, PC로 보기 그리고 모바일 어플로 보기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앱이 핸드폰에 설치됩니다. 


    실행 후 우측상단 신문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핸드폰에서 종이신문 형태로 보실 수 있는데요. 페이지 이동, 확대는 간단한 조작으로 가능하지만 PC와 마찬가지로 검색 기능이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사진출처 : 유달정보 모바일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에서 '구인/구직'을 관련 창으로 이동하는데요. 채용정보 및 메뉴 구성은 PC와 거의 비슷합니다. 첫 페이지에서 전문채용관, 스페셜 채용관, 긴급채용정보로 구성되어 있고 지역별 직종별 검색을 원하시면 상단 메뉴에서 '채용검색' 을 클릭하면 검색 옵션으로 이동됩니다.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사진출처 : 유달정보 모바일 홈페이지]


    그 외, 신문줄광고 검색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요. 한두 번만 사용해보면 금방 익숙해질 정도로 인터페이스가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포 서남권 공공근로사업 참여하기


    목포시등 서남권 지역의 지차제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저소득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서 매년 공공근로 사업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런 공공일자리 사업은 일반 취업사이트나 생활정보신문에는 게재가 되지 않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들여다보지 않으면 취업의 기회를 깜빡하고 놓칠 수가 있는데요. 

    정부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공공근로,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는 주로 시군구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에 주로 올려지게 됩니다.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사진출처 : 목포시청 홈페이지]


    예를 들어, 목포시청 같은 경우에는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열린행정' 메뉴에서 '시정소식-고시/공고' 게시판에 공공근로 및 각종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가 게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모집기간이 2~5일로 짧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공공근로사업이나 지역공동체 일자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본인이 거주하는 시군구청 홈페이의 고시/공고 게시판을 즐겨찾기 해 두시고 시간 될 때마다 한 번씩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좋습니다.  

    요약정리


    지금까지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종이신문 보기, PC와 모발로 채용정보 확인하는 방법,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 확인하는 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달정보신문은 전국 네트워크를 가진 거대 정보신문에 밀리지 않고 지역의 숨은 정보와 일자리를 찾아내서 알려주는 등 그 경쟁력을 아직 잘 유지하고 있더군요.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사진출처 : 유달정보 모바일 홈페이지]


    많은 지역 광고주들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때로는 겹치는 광고도 있지만 유달정보에서만 찾을 수 있는 구인구직 광고도 꽤 있는 편입니다. 앞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휴대폰이나 PC를 이용해서 지역 내 좋은 일자리 찾는데 잘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포 유달정보신문 바로가기

    목포시청 공공근로 사업은 정기적인 사업과 지역특성에 맞게 수시로 시행하는 사업이 있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앞서 알려드린 게시판을 수시로 확인해서 몰라서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여러분들의 성공취업을 응원하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2020/12/29 - [꿀팁모음] - 클린아이 잡플러스 일자리 정보 모음 ( 직원평균임금, 지방공기업)

    2019/12/16 - [꿀팁모음] - 퇴직금 계산기 / 퇴직금세금 계산 / 퇴직금 지급기한

    2019/12/05 - [꿀팁모음] - 실업급여 신청방법 / 계산기 / 실업급여 조건 및 금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