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전국일자리

청주교차로 구인구직 부동산 엔진 신문보기 (빠른취업)

목차

    청주교차로 구인구직, 부동산, 종이신문보기, 긴급 일자리 정보


    오늘은 충북 청주지역의 대표적 새활정보신문인 청주교차로 구인구직, 부동산, 종이신문보기, 취업자료실 이용방법, 빠른 취업 노하우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충청북도 청주시는 다른 도시들과는 틀리게 지난 5년간 인구가 많지는 않지만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몇 안 되는 기초자치단체 중의 하나입니다. 

    면적 대비 인구 밀집도가 높고 노령인구 비율이 점차 높아 짐에 따라 곧 고령사회로 진입할 것 같은데요. 그래도 제조업체 비중이 높아서 다른 도시들 대비 안정된 일자리가 많은 편에 속합니다. 

    교차로 홈페이지
    청주교차로 [사진출처 : 교차로 홈페이지]


    교차로신문은 벼룩시장과 틀리게 지역별로 운영주체가 틀린 연합체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지도가 나오는 교차로 메인 페이지는 동일하지만 지역별로 클릭해서 들어가면 홈페이지 메뉴 구성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청주교차로는 '엔진(nzine)'이라는 이름의 사이트로 접속이 되는데요. 부동산, 취업, 알바, 자동차, 커뮤니티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구체적으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주교차로 홈페이지
    부동산 취업 메인페이지 [사진출처 : 청주교차로 홈페이지]

     

    청주교차로 구인구직


    상단 메뉴에서 '취업'과 '알바' 메뉴로 나누어져 있고 취업은 일반 직장을 구할 때 보면 되고 알바는 단기성 일자리를 구할 때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딱히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그냥 둘 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청주시 전체로 검색이 가능하고 청원구, 홍덕구, 서원구, 상당구로 구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니 본인 거주지역 우선으로 해서 하나씩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전체 지역으로 검색을 해 보니 총 1119개의 일자리가 검색이 되는데요. 몇 가지 살펴보면, 제조업체 생산직 사원모집(제작, 포장 업무), 치과의원 치위생사 선생님 채용, 물류회사 배송기사 모집, 식당 주방 찬모 홀서빙 구함 등이 있습니다. 

    청주교차로 구인구직
    구인구직 [사진출처 : 청주교차로 홈페이지]

    조건을 좀 더 세밀하게 해서 검색을 하고 싶으시면 상단 검색창의 '상세검색' 메뉴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성별, 나이, 우대조건, 기타 조건, 복리후생, 급여조건 등을 원하는 옵션으로 선택을 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일손이 급한 업체 입장에서도 신분만 확인되면 먼저 연락 온 사람들 위주로 면접을 보고 바로 채용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오랜 기간 올라와 있는 구인공고보다는 가장 최근 등록된 구인공고 위주로 남보다 빨리 연락하면 취업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청주교차로 구인구직 검색
    구인구직 상세검색 [사진출처 : 청주교차로 홈페이지]


    대부분 간단한 이력서와 주민등록등본만 있으면 면접 후 채용이 되는데요. 간혹 회사 자체 양식을 요구하는 곳들도 있으니 채용공고 본문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취업자료실 이용방법


    엔진 교차로에는 취업자, 고용주, 알바 관련 서류가 모두 구비되어 있습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모두 다운받아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취업-커뮤니티-취업자료실' 페이지로 가시면 몇 가지 종류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양식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엑셀, 한글 포맷이 있기 때문에 가지고 계신 소프트웨어 맞게 다운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고용주분들은 정규직, 아르바이트, 단시간 근로자 등 상황에 맞게 근로계약서를 다운받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동일하게 다양한 포맷이 있습니다. 

    청주교차로 취업자료실
    취업자료실 [사진출처 : 청주교차로 홈페이지]


    미성년자가 아르바이트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부모님 동의가 필요한데요. 관련 양식 영식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주교차로 부동산


    청주교차로에서는 청주시뿐만 아니라 충북지역 전체 부동산 매물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분양권,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원룸, 투룸, 단독, 다가구, 빌라, 연립, 다세대, 상가, 빌딩, 사무실, 전원주택, 토지, 임야 등 종류는 상당히 많습니다. 


    일단 상단 메뉴에서 물건 종류를 선택하시고 상세검색에서 매매, 전세, 월세, 경매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학군별로 또는 테마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청주교차로 부동산
    부동산 [사진출처 : 청주교차로 홈페이지]


    테마별은 예를 들면 관리비가 저렴한 곳, 공원/산책로가 가까운 곳, 대형차량 진입이 가능한 곳, 조망원이 좋은 곳, 주차공간이 넓은 곳, 교통이 편리한 곳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청주교차로 부동산 검색
    부동산 검색 [사진출처 : 청주교차로 홈페이지]

     

    청주교차로 종이신문보기


    엔진 사이트 메인 페이지 상단 부분 우측에 보시면 '신문보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일자별로 발행된 종이신문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의 신문을 클릭하면 전용 뷰어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요. 



    신문 하단 좌우측 마우스 모양을 클릭해서 페이지를 넘겨가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확대되고 우측을 클릭하면 축소되는 방식입니다. 

    청주교차로 종이신문 보기 아이콘
    종이신문 보기 [사진출처 : 청주교차로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있는 기획면, 생활컴퓨터, 자동차, 교육/학원, 구인/구직, 기사.정보플러스, 끝면 등 메뉴를 클릭해서 바로 찾아갈 수도 있고 검색창에 원하는 단어를 입력해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지면 광고 중에서 '클릭' 홈페이지 메뉴가 활성화된 광고를 클릭하면 교차로 홈페이지에 있는 해당 광고로 이동되면서 좀 더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교차로 종이신문 보는법
    종이신문 보기 조작법 [사진출처 : 청주교차로 홈페이지]

     

    청주교차로 요약정리


    이상으로 청주교차로 구인구직, 부동산, 종이신문보기, 취업자료실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 대표적으로 몇 가지 살펴보았는데요. 알려드린 내용 외에도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직접 방문해서 천천히 살펴보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청주교차로 알바
    알바 [사진출처 : 청주교차로 홈페이지]


    요즘은 노하우 못지않게 노웨어 (필요한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 아는 것)도 중요한데요. 아무래도 인터넷이나 유튜브 등에 워낙 정보들이 많이 나와 있으니 내가 필요한 제대로 된 정보를 찾는 것만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사정상 긴급하게 일자리를 구하셔야 하는 분들은 청주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하시면 좀 더 빠르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잘 활용하셔서 성공 취업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12.29 - [꿀팁모음] - 클린아이 잡플러스 일자리 정보 모음 ( 직원평균임금, 지방공기업)

    2021.02.10 - [꿀팁모음] -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2020.05.19 - [꿀팁모음] -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PC 와 어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