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전국일자리

광주 사랑방 구인구직 알바 일자리찾기 (부동산, 신문 보기)

목차

    광주 사랑방잡 구인구직, 알바, 일자리, 광주 사랑방 부동산 정보

    오늘은 광주직할시의 최대 생활정보신문인 광주 사랑방 구인구직, 잡스토리, 알바, 채용속보, 전문일자리, 창업, 부동산정보, 사랑방잡 신문바로보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광주시의 현재 인구는 143만 6천 여명으로 2014년 이후 매년 소폭이지만 감소추세에 있는데요. 저출산과 청년인구 유출이 주요 원인이라서 시청과 유관기관에서는 매년 다양한 일자리 창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공근로 등 공공일자리 정보들은 시청이나 군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보시면 되고, 오늘은 알바, 일용직, 단순근무직 등 비교적 채용절차가 간편하면서 빠르게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구인공고들이 많은 광주 사랑방 구인구직 정보와 같이 부동산 정보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 사랑방신문 홈페이지 구인구직
    구인구직 [사진출처 : 광주 사랑방신문 홈페이지]

     

    광주 사랑방 구인구직 정보


    광주사랑방잡이라고도 하는 광주 사랑방 생활정보신문은 광주 전남지역을 커버하는 생활정보신문으로 지역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등록되는 구인건수도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사이트 규모가 워낙 크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데요. 일자리 형태별로 많이 이용하는 기능 위주로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알바, 주말알바, 고수익알바의 경우에는 광주사랑방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에서 '구인구직-광주알바' 를 클릭하면 광주알바 전용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용봉지구, 수완지구, 호남대학, 첨단지구, 전남대학, 충장지구, 조선대학, 상무지구 등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알바 구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 알바 홈페이지
    [사진출처 : 광주 알바 홈페이지]


    예를 들어, '용봉지구'를 클릭하고 하단 우측 콤보박스중 알바조건에서 '단기알바'를 선택하면 현재 진행 중인 구인공고가 검색됩니다.

    1톤 배송기사, 식당 홀서빙(경력자 우대, 4대보험, 일요일 휴무), 주유소 알바 (시간조절 가능), 계란 배달기사, 김밥집 오전반 직원, 생태탕식당 주방보조 및 설거지할 직원, 감자탕집 주간주방 구함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1통만 있으면 되고, 전화 후 방문해서 면접후 바로 채용여부를 알 수 있는 편입니다. 구인처에서도 일손이 급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신분만 확실하면 먼저 연락 오신 분들 위주로 채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등록일 순으로 검색해서 최근 공고부터 연락해보시면 취업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일반 채용의 경우에는 광주사랑방 구인구직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이력서와 자기소개를 등록해 두면 간편하게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일부 구인공고, 특히 500대 기업 일자리들은 워크넷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워크넷 회원가입을 하고 구직 등록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등록해두면 클릭 몇 번으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일부 구인공고는 '간편입사지원'도 가능한데요. 사랑방 구인구직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빠르게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팝업창에서 '간편지원하러가기'를 클릭하면, 본인 사진등록, 이름, 나이, 핸드폰번호, 지원동기 등 남기고 싶은 말을 기입한 후 '입사지원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광주 사랑방 구인구직 홈페이지 간편지원하기
    [사진출처 : 광주 사랑방 구인구직 홈페이지]


    그 외 전문일자리, 과외선생님 등록 및 찾기, 기업규모 상위기업, 매출액 높은 회사, 평균연봉 상위기업 찾기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하나씩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주 사랑방 부동산 정보


    광주 사랑방 부동산은 구인구직과 더불어 광주 사랑방신문에서 제일 많이 이용되고 있는 메뉴인데요. 광주 사랑방 사이트 상단 메뉴에서 '부동산'을 클릭하면 부동산 전용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매물과 Map+는 현재 등록되어 있는 각종 부동산 매물을 검색 또는 지도상에 바로 확인하실 수 있고, 개발 메뉴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광주지역의 개발 현황을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현재 광주지역에는 32곳의 재개발, 9곳의 재건축, 11곳의 소규모주택정비, 12곳의 민간공원특례사업, 12곳의 공공개발이 진행 중이며, 각 사업별 지역별 진행단계도 클릭 몇 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양 메뉴를 보면, 현재 분양 중 또는 분양 계획 중인 아파트, 도시형, 오피스텔, 상가, 생활숙박시설 등을 바로 찾아볼 수 있고 임대중, 조합원모집, 입주예정, 신규입주로 구분해서 검색도 가능합니다. 

    광주 사랑방신문 홈페이지 부동산
    부동산 [사진출처 : 광주 사랑방신문 홈페이지]


    광주지역의 부동산 실시간 정보를 확인하려면 '시세' 메뉴를 보시면 되는데요. 현재 실거래 건수 추이, 평당시세 변화, 지역별 실거래 최고가 아파트, 현재 거래량이 제일 많은 아파트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주 사랑방 정보신문 요약정리


    이상으로 광주와 전남지역 최대 생활정보신문인 광주 사랑방 구인구직, 부동산 확인 방법과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광주 사랑방 신문은 전자신문으로도 보실 수 있고 PC 와 모바일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같은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에서 '광주 사랑방 구인구직', '광주 사랑방 부동산'으로 검색해서 해당 앱을 다운받아 폰에 설치하면 간편하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인구직과 부동산외에도 중고차, 이사청소, 인테리어, 맛집 등 다양한 생활정보가 가득한 신문이기 때문에 지역민 또는 광주지역으로 이주 예정이신 분들은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2021.02.10 - [꿀팁모음] -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공공근로)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바로가기,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찾기 목포시, 무안군, 신안군, 영암군, 해남군, 강진군, 함평군, 진도군, 완도군, 장흥군 등 서남지역에 특화된 목포 유달정보 구인구직

    realtyinkorea.tistory.com

     

    2020.12.29 - [꿀팁모음] - 클린아이 잡플러스 일자리 정보 모음 ( 직원평균임금, 지방공기업)

     

    클린아이 잡플러스 일자리 정보 모음 ( 직원평균임금, 지방공기업)

    클린아이 잡플러스 채용정보, 지방공기업 일자리, 직원 평균임금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클린아이 잡플러스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워크넷을 통한 공공기관 일자리 정보 이용

    realtyinkore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