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전국일자리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PC 와 어플)

목차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PC, 모바일)


    최근 전염병사태로 가장 크게 타격을 받은 지역이 대구 경북 지역이고 그 때문에 일자리를 잃으신 분들도 많이 발생했는데요.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바로가기 (PC)


    원래 있던 교차로의 정식 대구지사는 경영난으로 2019년 12월 공식적으로 폐간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 구인구직 부분만 특화해서 (주) KCR이라는 회사에서 대구교차로 인터넷과 모바일 어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취업을 위해 대구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는 포털사이트에서 '대구교차로 구인구직'을 검색하시면 '앳:잡 대구'라는 사이트를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아래 참고로 캡처해둔 사진들이 보이면 제대로 찾으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메인 페이지 메뉴 구성은 '로그인' 하는 곳이 있고,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력서를 등록해 두시면 기업체에서 '인재정보'를 통해 원하는 인재를 찾아서 먼저 연락을 취하기도 합니다. 

    대구교차로 구인구직에서 '구인'메뉴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인력난을 겪으시는 중소업체에서는 한 번씩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인터넷 사이트 캡처]

    스페셜 채용정보, 박스 채용정보, 전문직 박스채용정보, 교육/강사직 전문채용관, 기술/생산직 전문채용관, 요리/서빙/식음료 전문채용관, 알바정보, 마감 임박 채용정보, 대기업/공무원 채용정보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일 하단에는 취업뉴스와 2020년 최저임금이 보기 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일자리를 직접 검색해 보실 수도 있는데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지역은 전지역과 대구 각 지역, 경북/영천, 구미/왜관 각각 구분해서 지정하실 수 있고, 채용형태는 위 사진의 콤보 박스에 보이듯이 정규직 계약직 파견직 등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며, 급여 또한 시급, 월급, 연봉 등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인터넷 사이트 캡처]



    이상으로 PC에서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어서 어플로 핸드폰에서 대구교차로 구인구직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어플 이용방법


    먼저 구글플레이서 '대구교차로'를 키워드로 해서 검색을 하시면 위 아이콘 모양의 어플이 검색이 됩니다. 교차로가 워낙 많아서 헷갈리기 쉬운데요.

    반드시 아래 모양의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셔야 대구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어플 캡처]



    설치 후 위 사진 중간에 있는 모양의 아이콘이 핸드폰에 보이면 제대로 설치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행하시면 제일 우측 화면과 같이 메인화면이 보이는데요. 메뉴 구성은 PC와 유사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출처 :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어플 캡처]

    좌측 상단의 3선 메뉴를 클릭하면 대구/경선.영천/구미.왜관을 지역별로 선택하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경제가 워낙 좋지 않다 보니 임금 체불 기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관련해서 대구의 어떤 업체들이 현재 임금을 체불하고 있는지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고액순으로 정리해서 혹시 내가 지원하는 회사가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어플 캡처]

    상단 중간 '업종별' 메뉴를 클릭하시면 의료/간호, 강사/교사, 서빙/요리, 건축, 운전 등 다양한 직종이 카테고리별로 구분되어 있어 관심업종에 일자리가 얼마나 나와 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문직 부분은 간호/의료직, 기술/생산직, 교육/강사직, 요리/서빙/식음료 등 전문직군별로 구분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본인 직군에 맞는 일자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출처 :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어플 캡처]

    어플에서도 PC와 마찬가지로 내가 원하는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제일 좌측 '채용정보' 메뉴를 클릭하고 채용정보를 선택한 후, 본인이 원하는 근무지역, 직종, 상세 직종별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중간에 보이듯이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한 결과가 도출이 되고 그중에 맘에 드는 곳을 클릭해 보면 제일 오른쪽 화면과 같이 급여, 근무조건 등 상세 모집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어플 캡처]

     

    맺음말


    이상으로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인터넷 사이트와 모바일 어플 상세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 예기치 못한 전염병 사태까지 겹쳐서 전국이 몸살을 앓고 있는데요. 

    이번 위기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같이 극복해야 할 사안이라고 합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도 중소기업체뿐만 아니라 갑작스럽게 일자리를 잃은 피고용인들에게 각종 긴급재난지원금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언제까지 정부가 지원을 계속 해 줄지 모르는 상태에서 가정경제를 책임져야 하는 가장들은 하루라도 빨리 제대로된 일자리를 찾는 것이 급선무 일 것입니다. 

    대구지역에 계신 분들은 대구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해서 원하시는 곳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5/12 - [꿀팁모음] - 국민연금 수령나이 / 납부액 / 예상수령액 조회

    2020/05/02 - [꿀팁모음] -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2020/04/04 - [꿀팁모음] -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 기준 / 대상 ( 정부, 서울시, 경기도, 인천, 대구경북)

    [출처 및 참고 : 앳:잡 대구 사이트, 대구교차로 어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