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 설치 및 인증 / 해지 총정리

목차

    [글의 순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인증, 해지방법

    핸드폰으로 카카오톡을 하지 않는 분은 거의 없을 건데요 의외로 카카오톡 pc버전을 아직 활용하지 않는 분들이 있더군요. 카카오톡 pc 버전을 어떻게 다운받고 설치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 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받는 법과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


    1) 카카오톡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보면 '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PC버전 Window 와 Mac 버전 설치 파일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도 있는데요. 모바일 설치파일들은 가능하면 폰으로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에서 설치하시는 편이 훨씬 더 쉽고 간편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2) 본인 컴퓨터 OS에 맞추어 PC버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1)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검색하시면 해당사이트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파일이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한 후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2) '설치 전 사용범위와 지원하는 OS를 반드시 확인' 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친절하게 본인 pc의 os와 브라우저 정보가 상단 메뉴바 사이에 표시가 됩니다. 참고하고 '확인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그럼 이제 설치를 해 볼까요?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받던, 네이버 자료실에서 받던 설치 절차는 동일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인증방법


    1)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들입니다. 계속 '다음'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2) 바탕화면, 빠른실행 메뉴, 시작메뉴,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4가지 선택 요소가 있는데요. 선호도에 맞게 선택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3) 설치가 다 끝나면 아래 제일 왼쪽의 로그인 화면이 PC에 나타납니다. 카카오계정 아이디(이메일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비번을 입력합니다. 

    그다음 과정은 보안용 인증을 하는 것인데요. 아래 오른쪽 사진의 메시지에서 '내PC 인증받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4) 인증번호 확인 방법은 두 가지 인데요. 첫 번째는 아래 중간 사진처럼 모바일 카톡으로 보안인증번호 확인 메시지가 옵니다. '보안인증번호 확인'을 누르고 나타난 번호를 인증번호 입력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모바일의 설정 -> 개인/보안 -> 기기 연결관리에서 인증번호를 확인 후 입력하면 됩니다. 그 과정의 사진들은 아래 예제들을 참고하세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5) 하단 삼점메뉴를 누른 다음 더보기 메뉴의 오른쪽 상단 설정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메뉴에서 열쇠모양 개인/보안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다음 기기연결관리를 누르고 보안인증번호를 클릭하면 인증번호가 나타납니다. 

    위 과정들이 다 완료되고 나면 모바일 시작화면과 동일한 카카오톡 시작화면이 PC에서 실행되게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6) PC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PC에서 로그인했다는 내용이 모바일 카톡으로 알림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7) 본인이 PC 로그인을 한 적이 없는데, 누군가 본인 PC를 켜서 카카오톡이 PC에서 자동 로그인될 경우 개인정보 노출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핸드폰에서 원격으로 PC 카카오톡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기연결관리 메뉴에서 로그인된 기기 '로그아웃'을 클릭하면 원격으로 PC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마지막으로 PC버전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해지하는법


    좌측 하단 삼선 메뉴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일반 메뉴 중 'PC 인증 해제'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 우측에 보이는 PC 인증해제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인증 해제 시 모든 데이터 삭제' 의 콤보 박스를 반드시 공란으로 (체크하면 안됨) 두고 확인 버튼을 눌러야 됩니다.

    데이터 삭제가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무심코 클릭하면 지금까지 PC로 채팅했던 모든 내용이 다 사라져 버립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이상으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세팅 그리고 해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보다 PC로 채팅을 하면 아무래도 타자가 빠르기 때문에 더 편할 수도 있는데요. 


    그리고 PC에 있는 파일들을 손쉽게 전달할 수도 있고요.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도 상당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을 지금 바로 다운 받아서 사용해 보세요!

    [함께 보면 유용한 글]

    2020/01/13 - [꿀팁모음] - 푹티비 (쿠쿠티비 다시보기) / 드라마, 영화, 예능, 미드, 애니

    2020/01/15 - [꿀팁모음] - 마이비누닷컴 영화 티비 드라마 예능 다시보기

    2020/01/22 - [꿀팁모음] - 베이코리언즈 (baykoreans) 바로가기 새주소

    [출처 및 참고 : 카카오톡 홈페이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