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티비국 (tvgook) 최신 접속 및 시청방법 (영화 드라마 예능 다시보기)

목차

    [글의 순서] 티비국(tvgook) 바로가기, 시청방법, 차단시 대안

    티비 다시보기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티비국(tvgook)이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메뉴로 많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티비국(tvgook) 바로가기


    대부분의 다시보기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티비국 접속 주소도 수시로 변경되고 있기 때문에 오늘 알고 있는 주소가 일주일 한 달 뒤에 그대로 유효하다고 보기가 어렵습니다. 자세한 접속 방법 및 시청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따라서, 포털사이트에서 '티비국'으로 검색하시면 대부분 상위 몇 개 사이트 내에 검색이 되는데요. PC나 모바일에서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면 제대로 접속하신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티비국(tvgook) 메인페이지 PC(좌), 모바일(우)

    보시는 바와 같이, 메뉴 구성이 상당히 직관적이고 이용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메인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다음 단계는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시청하면 되는데요. 

    실수 없이 시청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비국(tvgook) 시청방법


    티비국 메인페이지 메뉴를 보시면 '최신 업데이트'와 '랭킹'이 있는데요. 최신업데이트는 말 그대로 현재 기준 가장 최근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나 개봉한 영화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고, 랭킹은 인기순위로 정리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섹션별로 메인페이지가 있는데요. 드라마, 영화, 예능 등 장르별로 업데이트 프로그램과 상위 랭크 프로그램들이 포스터와 함께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부부의 세계' 보실분들은 해당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시청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요. 그 이유가 광고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재생화면 주위에 있는 배너광고 외에 팝업이나 리디렉션 광고가 없습니다. 앞으로 추가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해당 광고 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 오른쪽에 정렬되어 있는 회차 정보에 따라 원하시는 회차를 클릭하신 후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재생이 됩니다. 


    그리고, 다른 다시보기 사이트들의 방송 링크들을 보면 1회~5회 차 정도 초기 방송분들의 링크가 거의 죽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현재까지 티비국의 링크들은 초기 방송분들도 대부분 살아 있다는 것이 장점의 중의 하나입니다. 

    참고로 티비국 메인페이지 공지사항에 들어가시면 최신접속 주소가 업데이트되어서 공지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잘 운영되다가도 아무런 이유없이 갑자기 사이트가 중단되거나 접속이 불가해지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그럴 때는 대체 사이트나 방송보기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중에 괜찮은 티비다시보기 어플이 있어 바로 소개해드립니다.

    티비다시보기 어플


    구글플레이에서 '티비다시보기'로 검색하시면, 위에 보이는 아이콘 모양의 어플이 검색이 되는데요. 설치 후 실행하시면 그리 어렵지 않게 영화 드라마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 링크를 클릭하시면 팝업이나 리디렉션 광고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는 바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어떤 때는 바로 방송이 시작되기도 하고 어떤 때는 이런 과정을 몇 번 거친 후 방송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자주 이용하시다 보면 익숙해지더군요. 

    이상으로 티비국(tvgook) 접속 방법, 시청방법, 차단 시 대체 어플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료한 주말이나 짧은 여행 시 시간 때우기 좋은 사이트이니 지금 바로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2/20 - [꿀팁모음] - 다나와티비 다시보기 (무료 드라마 영화 시청방법 )

    2020/01/15 - [꿀팁모음] - 마이비누닷컴 영화 티비 드라마 예능 다시보기

    2020/01/13 - [꿀팁모음] - 푹티비 (쿠쿠티비 다시보기) / 드라마, 영화, 예능, 미드, 애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