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가격 및 성분 핵심정리 / 가성비 1등 영양제는?

목차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B군 영양제들이 꽤 많은 편입니다. 잘 알려진 일동제약의 아로나민 시리즈, 대웅제약의 임팩타민 시리즈 그리고 광고는 안 하지만 입소문 타고 많이 찾는 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와 종근당의 벤포벨, 동성제약 메가비등이 있습니다. 

    클릭!! ☞  가성비 1등 영양제 바로가기!


    전제품들을 한번에 보고 비교해 보면 좋겠지만, 그러기에는 분량이 너무 많고 읽는데도 부담스러우실 것 같아서, 각각의 영양제들을 상세히 살펴본 후, 전 제품 비교는 간단하게 요약본을 만들어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근 출시된 제품이고요, 앞선 제품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글의 순서]

    1. 일반비타민 과 활성비타민의 차이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반복 설명)
    2.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정보
    3.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와 다른 비타민 가격 등 비교(가격 성분 등 한눈에 보는 비교표/순위표)
    4. 맺음말

     

    1. 일반비타민 과 활성비타민의 차이 

    비타민 리뷰에 앞서 일반 비타민과 활성비타민의 차이를 먼저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그냥 패스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활성비타민은 일반 비타민에 비해 체내에 몇 배 빨리 흡수되고 또 오래 머무른다(생체이용률이 높아 적은 양을 섭취해도 에너지 대사와 피로 해소에 효과가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활성비타민은 비타민 B군을 포함하여 만들고, 활성비타민의 원료는 비싸기 때문에 비타민 B군 영양제들이 좀 비싼 편이죠. 

    클릭!! ☞  가성비 1등 영양제 바로가기!

     

    2.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정보

    [출처: 유한양행 제품 정보]

    메가트루 파워


    1) 포장단위

    위 사진과 같이 큰 박스에 소박스 2개 들어 있으며, 한통에 60정씩 총 120정이 들어 있습니다. 알약 사이즈 :  18.1 mm x 9 mm (참고로 소박스 1개씩으로도 판매함.)

    2) 주요성분/함량

    아래 성분비교표 참조하세요. 

    3) 효능효과

    * 다음 경우의 비타민 D, B1, B2, B6, C 의 보급

    육체피로, 임신.수유기, 병중.병후(병을 앓는 동안이나 회복 후)의 체력 저하시, 발육기, 노년기, 

    * 이 약에 함유된 비타민등의 효능 효과는 다음과 같다.

    비타민D(콜레칼시페롤과립) : 뼈.이의 발육불량

    비타민B1(벤포티아민) : 다음증상의 완화 :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요통, 어깨결림등), 각기, 눈의 피로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미B6(피리독신염산염) : 다음증상의 완화 : 구각염(입꼬리염), 구순염(입술염), 구내염(입안염), 설염(혀염), 습진, 피부염

    * 아연의 보급

    4) 용법용량

    만 8세 이상 및 성인 : 1회 1정, 1일 1회 복용. 

     

    3.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와 다른 비타민 가격 성분 비교

    *참고 : 비교표가 폰에서 잘 안 보이시면 '가로'로 보시면 잘 보입니다. 그리고, 이 표는 다른 비타민제를 추가해서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종로 5가/남대문 등 특정 약국을 제외한 일반약국 고가/저가 기준입니다. 

    1) 가격/성분 비교표

    메가트루 파워 와 비멕스 메타 등 비교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가격 :  60,000원에서 70,000원 (부가세포함, 120정 기준)

    특징 부분은 노란색으로 강조하였습니다.


    a) 비타민 B1(활성형) 벤포티아민이 100mg으로 초고함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비타민 B군들도 다수 고함량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속 쓰림 유발 비타민인 B3는 30mg으로 다른 B군들 대비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육체피로, 체력 저하, 눈의 피로, 근육통 등 에너지 소모가 많은 현대인이나 만성 피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 빠른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b) 비타민B군 외 다른 성분을 살펴보면, 비타민D가 1000IU로 고함량 포함되어 있고, 타 영양제에는 잘 없는 비타민K 가 60 mcg으로 꽤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비타민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K는 대사질환 및 혈액응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골다공증/심혈관 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c) 복합우루사에 들어있는 UDCA 양보다 5mg 더 많은 30mg의 UDC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소 잦은 음주로 간이 걱정되시는 분들에게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2) 순위표 

    메가트루 파워 순위표

    a) 위 성분표를 일일이 비교하기 힘들다고 하셔서, 각 항목을 합산 수치화해서 쉽게 볼 수 있는 순위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고, 단순 참고치이므로 말 그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b) 메가트루 파워의 경우, 비타민B군 개수, 비타민B군 총함량, 비타민B군 외 성분 개수에서 상위권이지만, 가격적인 면은 중하위권이네요. 

     

    4. 맺음말

    위에 나열된 장/단점과 가성비 정도는 아신 후에 구매하실 약국에 가셔서 약사 분과 최종 상담 후 어떤 약을 구매하실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만성피로를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필자가 추천하는 방법은 먼저 생활습관/식습관을 바꾸려고 노력하시고, 위 영양제들도 큰 박스에 보통 2통씩 한통에 60알(한 달 또는 두 달분)이 들어 있어, 약국에 가시면 한통씩 구매도 가능합니다.  한통만 사서 이약도 먹어보고 저 약도 먹어보고 해서 본인에게 딱 맞는 약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비타민제뿐만 아니라 유산균등 몇몇 건강기능식품이나 일반의약품은 내 몸에 맞는 약품 찾기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른 비타민 B군 영양제 분석글]

    2019/05/31 - [건강] - 아로나민 씨플러스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아로나민골드 와 어떻게 다를까요?

    2019/05/27 - [건강] - 엑세라민엑소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내 몸에 맞는 비타민 찾기 프로젝트

    2019/05/24 - [건강] - 종근당 벤포벨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내 몸에 맞는 비타민 찾기 프로젝트

    2019/05/22 - [건강] - 비맥스 메타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내 몸에 맞는 비타민 찾기 프로젝트

    2019/05/11 - [건강] - 임팩타민 프리미엄 가격. 임팩타민 케어 가격 핵심정리 / 성분 비교 효과 및 가성비 짱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