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 1분만에 흐름 파악 할 수 있어요.

목차

    유용한 부동산 웹사이트와 어플 시리즈 중 다섯 번째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은 상당히 가볍고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평당가/매매가/상승률/상승액/전세가율/거래량/미분양/분양권 등 부동산 랭킹 관련 관심 있는 주제별로 순위를 한눈에 보여주는데요.

    사이트에 직접 방문해서 살펴보면 금방 어떤 내용을 보실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 먼저 거래량 순위입니다. 월별 합계 기준이라서 현재 어느 지역이 가장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경기/경남/인천/부산 순이네요.

    경남은 최근까지 거래량이 완전 바닥이었는데, 2위로 올라온 것을 보면 어떤 변화가 있다는 것을 감지할 수 있겠죠. 조선산업 경기가 최근 살아나면서 거제도와 그 인근 지역의 부동산 거래량이 급격히 늘어났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는데 일부 반영된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기존에 낮은 순위였다가 최근에 높은 순위로 올라온 지역이 있으면 뉴스 검색 등을 통해 어떤 변화점들이 있어서 거래량이 증가했는지 확인해 보고, 부동산 매매 시 참조하면 좋을 것입니다.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 분양권 거래량 순위입니다. 경기/경남/부산/경북 순이네요. 일반 아파트 매매거래량 순위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분양권은 미래 부동산 경기를 선반영 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경남 지역과 부산 지역이 2~3년 간의 불황을 거치고 앞으로는 괜찮아질 것 같은 분위기네요.

    부산/경남지역이 바닥을 칠 때 서울/대구/광주/대전 지역은 913 대책 전까지는 상당한 호황이었습니다. 경기도 지역은 최근 SK 반도체 공장 건설, GTX 착공 등 지속적인 호재로 분양권과 아파트 매매량에서 계속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네요.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 부동산 평단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광주/경기/대구/서울 순이네요. 기준은 직전 3개월 대비 상승률인데요. 기존에 호황지역의 가격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거래량이 증가한다고 해서 가격이 무조건 상승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움직임은 대체적으로 먼저 전세가율 증가, 거래량 증가, 가격 상승, 거래량 더 증가, 가격 한번 더 상승, 거래량 감소, 가격 하락, 전세가율 하락 이런 식으로 움직이는데요. 현재 상승률이 높다고 덜컥 매매에 참여하면 안되구요.

    해당 시점이 거래량 증가를 통한 1차 상승 구간인지, 마지막 불꽃을 피우는 시점인지 확인하고 진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 전세가율 순위입니다. 월별 평균 기준이구요. 전북/경북/강원/충남 순이네요. 전세가율이 높다는 것은 투자자 입장에서는 적은 돈으로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조건이지만, 이 전세가율의 변동 추이를 잘 살펴보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대도시일수록 전세가율은 아무래도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보이는 표의 전세가율은 지역별로 이 정도 전세가율이 형성되어 있구나 정도만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 다음은 지역별 평당가 순위입니다. 월평균 수치이구요. 3달 평균/1년 평균 이렇게 구분해서 검색할 수도 있고, 비싼순/저렴한 순으로 분류도 가능하고, 전세 평당가로 변환해서 검색도 가능합니다. 평당가도 해당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서 수년간 이어져 온 시장 가격이라 그 순위는 큰 의미가 없구요.


    중요한 것은 변동 추이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자기 평당가가 10% 이상 상승했다면 분명히 어떤 변동점이 발생했기 때문에 조사해 보고, 그 변동점이 이제 막 시작한 내용이라면 시장에 참여해 보는 것도 고려할 수 있겠죠.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아래는 차트 영역입니다. 

    - 서울/부산/대구 대장 지역 평당가 흐름 및 비교 차트입니다. 역시 서울 대치동은 막강하네요. 부산 해운대구는 17년 말부터 조정 들어간 것이 맞는데, 대구 수성구 흐름은 좀 이상하네요.

    제가 알기로는 올해 초까지 대구에서 수성구만 유독 계속 상승 흐름이었는데, 조금 더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이와 같이 어떤 자료이든지 100% 신뢰는 금물입니다. 참고하고 더블 체크하는 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어요.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 아파트 거래량 차트입니다. 서울/부산/광주 지역의 연간 흐름 및 지역 간 비교를 할 수 있는데요. 전반적으로 하향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도 주식과 유사하게 높은 산 깊은 골을 항상 형성합니다. 계속 오르거나 내리는 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내리막이 있으면 곧 오르막도 있겠죠.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 지역별 미분양 현황 차트입니다. 서울/광주는 미분양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부산은 계속 늘어가고 있네요. 투자는 변곡점을 항상 주시해야 합니다. 꺾이는 점이 확인되고 그 방향이 지속된 다고 판단이 되면 진입 또는 탈출하는 거죠. 그래서 항상 안테나를 세우고 이런 흐름을 관심 있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에서는 특정 아파트의 흐름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명을 입력하고 검색해 보세요. 연간/월간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실 수 있어요.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이상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늘 글]

     

    2019/04/02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호갱노노 ( 유용한 부동산 어플)

    2019/04/03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아파트실거래가(아실)/ 학군도 조회되는 어플

    2019/03/28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웹사이트/어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