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부동산 사이트 & 어플 (부동산 씨리얼)

목차

     유용한 부동산 웹사이트와 어플 시리즈 중 네 번째 부동산 씨:리얼(SEE:REAL) 사이트와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씨리얼은 기존에 있던 온나라 부동산 포털 사이트와 국토정보 어플을 통합한 부동산 포털사이트입니다.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국토 교통부에서 꽤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사이트임은 분명합니다. 어플도 괜찮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업무를 보시는 분들 포함 일반인들도 참고할 수 있는 알짜 정보들이 꽤 많이 있기때문에 매매나 투자 전에 해당 물건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검토해 보고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씨리얼 부동산 사이트와 어플을 모두 볼 수는 없고, 대표적인 항목들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씨리얼 부동산 사이트

    부동산 씨:리얼(SEE:REAL)  

    - 클릭하시면, 위의 메인 사이트에 접속됩니다. 먼저 부동산종합정보의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부동산 씨:리얼(SEE:REAL)  

    - 위 예시와 같이, 씨리얼 부동산 종합정보에는 해당 부동산의 토지정보, 소유 및 가격, 개별주택가격, 토지이용계획 등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어요. 다른 정보들도 다 중요하지만, 저는 소유 및 가격 부분을 잘 보는데요. 이는 굳이 등기부를 열람하지 않아도 가장 최근 소유권 변동이 언제 발생했고 그 원인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공시지가 변동이력과 토지이용계획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고 할 수 있어요. 제가 참고로 캡처를 올려놓았지만, 본인들이 사시는 지번을 직접 입력하셔서 실제로 어떻게 검색이 되는지 직접 해 보시면 흥미도 생기고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아래에 보여드릴 예제들도 다 한 번씩 실제 해 보실 것을 추천드려요.)


    - 부동산종합정보 바로 밑에 있는 부동산정보열람 메뉴입니다. 여기서는 건축물 정보를 주로 보실 수가 있는데요. 상가건물 매매시 상당히 유용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직접 가보지 않아도 대지면적/건축면적/건폐율/용적률 등을 아실 수 있으며, 각층에 어떤 업종들이 입점해 있는지와 주차면적 및 주차 가능대수도 알 수 있어요. 

    - 그리고, 위 부동산종합정보와 부동산정보열람 내용들을 그대로 지도를 통해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지번을 모르실 경우, 지도 상에서 해당 건물이나 위치를 더블클릭하시면 빨간색으로 지정되면서 정확한 지번을 보여주는 팝업창이 뜨고, 팝업창 안에 있는 관련 메뉴들을 클릭하면 앞에 살펴본 정보들을 똑 같이 보실 수 있어요. 

    위 통합검색 외에 개별적으로 지도를 통해 가격검색/사업지구정보/인구정보/주택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도를 좀 넓게 보시면 광역시/도별 중위/평균 주택가격을 보실 수 있어요. 

    부동산 씨:리얼(SEE:REAL)  

    - 지도를 좀 넓히면 구별/동별로 상세한 가격 정보를 참조하실 수 있어요. 위 와 같이 부산 지역 동별 중위/평균가를 한눈에 보실 수 있는데요. 딱 봐도, 해변가를 따라 상위 가격이 분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겠죠. 이런 내용을 보고 내가 투자하려는 지역은 가격적으로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고 투자에 임하면 좋겠죠. 

    부동산 씨:리얼(SEE:REAL)  

    - 왼쪽 메뉴박스에서 '사업지구정보' 탭을 클릭하시고, 검색을 원하시는 시도를 선택한 후 검색을 하시면 해당 시도의 사업지구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투자나 매매하는 지역에 어떤 사업이 진행될 예정인지, 진행 중인지 어떤 개발사업 준공이 완료되었는지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예제는 해운대 'LCT' 개발사업지구 내의 해운대 관광 리조트 개발 사업이 현재 진행 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씨:리얼(SEE:REAL)  

    - 메뉴에서 인구정보 탭을 클릭하시면 지역별(세세하게는 동별까지) 인구 수를 알 수 있고, 또 어느 지역에서 전입/ 어느 지역으로 전출이 많은지 와 연평균 인구증감률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당히 신경을 많이 써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씨:리얼(SEE:REAL)  

    - 마지막 탭은 주택 정보자료 입니다. 시도 별(세세하게는 동별)로 현재 총 주택수를 알 수 있으며, 전월세 거래비율/평균매매가/평균 전월세가도 파악하 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씨:리얼(SEE:REAL)  


    2)씨:리얼 어플
    (구글플레이 가서 '씨리얼' 검색해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됨.)

    -메인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지도 검색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나머지 메뉴들도 직접 검색해 보시면 사용법은 금방 아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씨:리얼(SEE:REAL)  

    - 씨리얼 어플에서는 위와 같이, 지도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토지나 건물을 클릭하면, 빨간색으로 지정되면서 상세주소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팝업창 주소를 클릭하면, 아래 토지정보/토지이용계획/건물정보 메뉴가 각각 나타나며, 토지정보 메뉴에는 지목/면적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특히 소유권 변동 내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씨:리얼(SEE:REAL)  

    - 토지이용계획은 상업지역인지 일반주거지역인지 확인하실 수 있고, 토지 같은 경우에는 어떤 규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씨:리얼(SEE:REAL)  

    이상으로 씨:리얼 부동산 포털의 웹사이트와 어플을 알아보았는데요. 투자나 매매하실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3/25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부동산 정보 웹사이트(지인)

    2019/03/28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웹사이트/어플

    2019/04/02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호갱노노 ( 유용한 부동산 어플)

    2019/04/03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아파트실거래가(아실)/ 학군도 조회되는 어플

    2019/04/02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 1분만에 흐름 파악 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