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아파트실거래가(아실)/ 학군도 조회되는 어플

목차

     안녕하세요.

    유용한 부동산 웹사이트와 어플 시리즈 중 여덟 번째 아파트실거래가(아실)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실거래가(아실) 어플은 아래 구글플레이에서 다운/설치할 수 있어요. 

    아파트실거래가(아실) :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 조회 끝판왕


    앞서 많은 유용한 부동산 웹사이트와 어플들을 살펴보았는데, 아파트 실거래가(아실) 어플은 거의 끝판왕 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메뉴가 너무 많아서 다 보려면 몇 시간이 소요될 정도네요.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차근차근 살펴보시길 바라며, 지금은 특징적인 부분만 추려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처음 접속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관심 아파트들이 리스팅 되며, 최근 매매/전세/월세 실거래 건수 및 가격 정보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관심 아파트를 하나 더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오른쪽 상단 톱니 모양을 클릭하시면 관심단지 등록 화면이 나오고, 아래와 같이 관심아파트 주소를 지정해서 검색한 후 해당 아파트를 클릭하면, 두 가지 알림 메시지가 나옵니다. 모두 '예'를 클릭하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 아래 화면은 등록 완료 후 래미안삼성 2차가 관심 아파트에 등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위에 조그만 숫자는 가장 최근 접속한 이후 관심아파트들의 매매/전세/월세 변동 건수를 보여주는 숫자입니다. 

    - 메인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지도에서 APT 찾기' 를 클릭하면, 지도가 나오고 상단과 좌측에 많은 메뉴 버튼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사항들 외에 아파트실거래가 조회 어플에서 특징적으로 볼 수 있는 메뉴 중에 심리 메뉴가 있습니다.


    숫자가 클수록 매수 심리가 강함을 나타내는데요. 창원은 6.4 P 고 광주 남구는 105.9P 네요. 현재 시장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또 독특한 메뉴 중 하나인 학군을 클릭해 보면, 지정된 지도상에서 어느 중학교 고등학교가 학업성취도가 높은지 보여 줍니다. 상당히 직관적이고, 한눈에 어느 지역이 학세권인지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뉴들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와는 별개로 주거 입지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좌측 메뉴 중 제일 하단에 있는 랭킹 버튼을 클릭하면 보이는 것과 같이 다양한 항목의 순위를 지도상에 보여 줍니다. 예로, 거래량을 클릭하면 지정된 지도상에 어느 아파트가 최근 3개월 기간 거래량이 많이 발생했는지 순서대로 1위/2위/3위 표시를 해줍니다.


    뭐 이건 거의 동네 다니면서 부동산에 일일 물어봐야 할 내용들인데, 손 안에서 다 해결할 수 있도록 상당히 꼼꼼하게 어플을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물론 진위 여부는 본인이 한번 더 확인해야겠죠. 

    - 이제 상단 메뉴를 살펴볼까요.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검색된 아파트들이 지도상에 나타납니다. 아래와 같이 500세대 이상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 500세대 이상에 해당되는 몇몇 아파트들만 남았군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아파트는 입주예정인 분양권을 나타냅니다. 그럼 '입주 10년 이하'로 추가해서 더 검색해 볼까요.

    - 보시다시피, 딱 한 군데만 남았네요. 굳이 현장에 가서 여기저기 물어보고 발품을 팔지 않아도 가만히 앉아서 몇 번 클릭으로 내가 원하는 조건의 아파트를 찾을 수 있고, 그리고 가격 메뉴를 보게 되면 최근 아파트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하고 호가도 같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그리고, 이 아파트실거래가 조회 어플의 큰 장점 중에 하나인데, 아파트가 같은 평형이라도 A 타입 B타입 C타입 이런 식으로 아주 약간씩 전용면적이 다를 수 있습니다.

    국토부실거래가 조회 어플이나 사이트에서 검색해 보면, 타입별로 각각 실거래가가 조회되어서 같은 평형을 한눈에 보기가 어렵고 왔다 갔다 하면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 어플이 그런 불편함을 해소시켜 주었습니다. 아래를 보시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평형묶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타입 무시하고 같은 평형끼리 묶고 그에 따른 국토부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결과를 함께 보여주네요. 아주 훌륭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메인 메뉴 중앙에 '부자 만들어주는 부동산 통계'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상당히 흥미로운 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우리 동네 학군 알아보기'와 'APT끼리 가격 흐름 비교해 보기'를 살펴보겠습니다. 나머지 메뉴들도 들어가서 한 번씩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구 단위로 어느 중학교/고등학교가 학업성취도가 높은 구체적인 수치와 그래프로 학교의 현재 위치를 보여줍니다. 입지/가격/브랜드 등과 더불어 교육여건 상당히 중요하죠. 엄마들의 최우선 관심사고 그에 따라 아파트 가격이 움직이게 됩니다. 학업성취도 부분 순위를 보여주고 있네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학업 성취도에서는 1등이었는데, 특목고에 진학한 학생수는 중위권이군요. 물론 자료가 2년 전 자료 기준이라 100% 신뢰하기보다는 참고치로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강남구 대치동 아파트와 도곡동 아파트를 서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대치동 아파트의 변동폭이 상대적으로 커 보이네요. 본인 관심지역이나 거주지역의 비교 대상 아파트와 비교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이상 국토부실거래가 조회 보다 사용자가 훨씬 더 편하게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어플을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나 매매 판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4/02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호갱노노 ( 유용한 부동산 어플)

    2019/04/01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부동산 사이트 & 어플 (부동산 씨리얼)

    2019/03/28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웹사이트/어플

    2019/03/25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부동산 정보 웹사이트(지인)

    2019/04/02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 1분만에 흐름 파악 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