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호갱노노 ( 유용한 부동산 어플)

목차

    유용한 부동산 웹사이트와 어플 시리즈 중 여섯 번째 부동산 어플 호갱노노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갱노노]

    그럼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갱노노

    호갱노노 사이트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활용하기와 업데이트 내용이 올라오니 한 번씩 확인해 보세요. 경매 정보를 최근에 올렸다는 소식이 있네요. 

    호갱노노

     

    - 요즘은 세대당 차가 1대 이상인 집들도 많고 주차에 특히 예민하신 분들도 많죠. 그런 분들을 위해 주차 고민하지 않도록 아주 친절하게 세대당 주차가 1.5대 이상 되는 아파트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세대당 주차 1.5대 이상' 을 클릭하시면 관심지역에 해당되는 아파트를 지도상에 보여줍니다. 

    호갱노노

    - 위 메뉴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메뉴입니다. 최근 2개월 내에 아파트 실거래가 기준으로 최고가 경신한 아파트를 일괄적으로 보여 줍니다. 최고가를 경신하는 아파트들은 그만큼 이유가 있고 관심을 가질만하며, 임장 가기 전에 해당 아파트들 위주로 임장을 가면 발품 파는 시간을 현저하게 줄여주고 효과도 배가 됩니다. 

    호갱노노

    - 관심 아파트 분양권을 클릭하시면, 가장 최근 매매된 실거래가와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호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1년 넘게 거래가 없다가 발생된 가격은 신뢰성이 좀 떨어지기 때문에, 임장 가기 전에 현재 흐름이 이렇구나 정도 파악하시고, 왜 1년 넘게 거래가 없다가 최근 급등했는지 등을 조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갱노노 에서는 전국 재건축 정보를 상세하고도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시도별로 어느 지역이 현재 어느 단계에 있는 간단하게 보여 줍니다. 착공신고하고 일반분양 들어갔다는 말은 사업이 거의 마무리 단계라고 봐야 되겠죠. 위험은 거의 없는 단계입니다. 

    호갱노노

    - 서울과 달리 부산은 아직 분양 예정분과 관리처분 인가 단계 재건축이 꽤 많이 있습니다. 관리처분 인가 가 되면 웬만한 사정을 제외하고는 위험요소가 많이 사라진 상태이기 때문에, 실수요자라면 관심을 가지고 접근해 볼만한 단계입니다. 아무래도 일반분양보다는 낮은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예전에는 이런 정보들을 일일이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 가서 살펴보고, 담당 공무원이나 근처 부동산에 전화하고 물어보고 해서 얻어지는 정보들이었는데, 이런 게 손안에 간단하게 볼 수 있게 한 것을 보면 세상 참 좋아지긴 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어떤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도 중요하겠죠. 

    호갱노노

    호갱노노에서는 최장 3년간 아파트 가격 변동을 보여 줍니다. 1년 2개월이든 2년 2개월이든 3년 이내만 되면 어느 기간이라도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정해서 그 변동폭을 간단하게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툴이 될 수 있습니다. 


    위 예제는 광주와 전남 지역인데, 문재인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정책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지난 2년간 상당한 상승을 줄기차게 보여줬습니다. 화순군이 많이 올랐네요. 

    호갱노노

    호갱노노에서는 인구이동도 보여주는데요. 아래와 같이 어느 지역으로 유출이 많이 되었는지, 어느 지역에서 많이 유입이 되었는지 화살표로 각 지역을 연결해서 직관적으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구가 많이 몰리는 곳이 향후 부동산 가치 상승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호갱노노

    위에 설명된 메뉴 외에도, 갭 투자 2천만원 미만 아파트들, 임대수익률 7% 이상되는 아파트들, 경매 물건들 등 투자자나 매매자 들의 손품을 파는 시간을 상당히 줄여 줄 수 있는 꿀 정보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 어려운 것들을 만든 사람들도 있는 데 사용하지 못해서야 되겠습니까. 몇 번 하시다 보면 손에 익고 눈에 익으니 다들 활용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번 언급했듯이, 말 그대로 손품 정보 이기 때문에, 손품으로 추려진 정보를 바탕으로 최종 결정은 현장 방문해서 실물을 보고 현장 상황을 제대로 파악한 뒤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상 호갱노노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3/25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부동산 정보 웹사이트(지인)

    2019/03/28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웹사이트/어플

    2019/04/01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부동산 사이트 & 어플 (부동산 씨리얼)

    2019/04/02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부동산 랭킹 웹사이트 부킹 / 1분만에 흐름 파악 할 수 있어요.

    2019/04/03 -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 아파트실거래가(아실)/ 학군도 조회되는 어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