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전국일자리

통영 고용센터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취업성공패키지, 국민취업지원제도)

목차

    통영 고용지원센터, 통영 구인구직 일자리, 실업급여, 통영 고성군 채용정보

    오늘은 경남 통영시와 고성군을 관할하는 통영 고용센터의 위치 및 주요업무, 구인구직 채용정보, 실업급여 지급절차, 디딤돌일자리사업, 취업성공패키지,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관내 구직자분들이 필요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갑작스러운 폐업이나 실직이 발생했을때 순간적으로 막막한 생각이 들고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를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는 전문가의 도움과 정부에서 지원하는 일자리 정책들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직자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고용노동부에서는 전국 각지에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경남 통영시에는 통용 고용복지 플러스센터가 있습니다. 

    통영고용센터 홈페이지
    [사진출처 : 통영고용센터 홈페이지]

     

    통영 고용센터 위치 및 소개


    통영 고용센터는 경상남도 통영시 광도면 죽림1로 69에 위치하고 있으며 통영시와 고성군 주민, 기업인, 근로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인력 알선, 고용복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층 건물의 통영 고용센터에는 통영시의 복지지원팀, 일자리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미소금융재단, 장애인고용공단
    등이 한 곳에 모여 있기 때문에 계층별로 전 주민이 한 곳에서 일자리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데요. 

    일자리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고 있어서 구직자분들이 방문해서 직업 심리검사를 통해 본인의 적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 직업 선택 지원 및 일자리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내 기업측에는 워크넷에 등록된 인재풀을 활용해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재들을 알선하고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등을 주관하기도 합니다. 

    통영고용센터 사진
    [사진출처 : 통영고용센터 홈페이지]




    통영 고성 일자리 채용정보


    통영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통영시와 고성군의 구인정보들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통영 고용센터 홈페이지의 '정보마당-채용정보' 페이지에서 지역을 관할지역 전체 또는 경남 통영시만 따로 선택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직종은 1차, 2차, 3차까지 세세하게 구분할 수 있고, 경력유무, 학력, 등록기간, 상용 및 일용 등을 옵션으로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으며, 직종의 특정 키워드를 넣어서 직접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총 구인건수는 237건이 등록되어 있으며, 식품회사 경리(쇼핑몰관리 유경험자 우대), 미화원, 수산물 작업자 2명 구인, 제조회사 조선업종 공무담당자 채용, 승강기 유지보수 직원, 펜션 관리 및 청소원 모집 등이 있습니다. 

    공고문을 클릭하면 고용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의 채용정보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상당수의 구인공고들이 '워크넷입사지원'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워크넷 회원가입을 하고 구직신청 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미리 등록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영 고용센터 홈페이지 채용정보
    채용정보 [사진출처 : 통영고용센터 홈페이지]

     

    통영 고용센터 실업급여 업무


    통영 고용센터를 찾으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실업급여 수급과 관련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업급여는 구직급여와 취직촉진수당으로 분류되어 있고, 취직촉진수당은 조기재취업, 이주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업급여 지급절차는 실직이 발생하면, 근로자는 실업을 신고하고 사용자는 근로자이직신고를 하게 됩니다. 이과정에서 근로자는 구직신청 및 수급자격인정 신청을 하고 사용자는 피보험자격상실신고서와 이직확인서를 센터에 제출하고 센터에서는 수급자격을 결정하게 됩니다. 

    실업급여지급대상은 기본적으로 실직 전 18개월 동안 180일 이상 고용보헝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고 자발적인 퇴사 및 본인의 중대한 잘못으로 해고되지 않아야 하며 근로의사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해야 합니다. 

    통영고용센터 홈페이지 실업급여
    실업급여 [사진출처 : 통영고용센터 홈페이지]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통영 고용센터 홈페이지의 '고용복지센터소개-센터에서 하는일-실업급여'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영 고용센터 취업지원


    통영 고용센터에서는 관내 실직자 및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디딤돌 일자리사업, 취업성공패키지,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취업제도를 소개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상담 및 일자리 정보 제공, 고용촉진지원금 지급, 중소기업 청년인턴 연계, 국비 직업훈련 지원, 실업급여 수급자 구직활동 면제, 1유형 참여자에게는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디딤돌일자리사업은 보통 5060 신중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퇴직 후 안정된 일자리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자체별로 지자체 전부서와 산하기관 등에서 경력과 전문성이 필요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층 소득지원을 강화하고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서비스를 내실화하며 구직활동이 실질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하고 계획대로 활동하고 있는지 점검하는 제도입니다. 

    통영고용센터 홈페이지 취업지원
    취업지원 [사진출처 : 통영고용센터 홈페이지]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통영 고용센터 홈페이지의 '고용복지센터소개-센터에서 하는일-취업지원'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일자리 정보]

    2020.12.29 - [꿀팁모음/전국일자리] - 클린아이 잡플러스 일자리 정보 모음 ( 직원평균임금, 지방공기업)

     

    클린아이 잡플러스 일자리 정보 모음 ( 직원평균임금, 지방공기업)

    클린아이 잡플러스 채용정보, 지방공기업 일자리, 직원 평균임금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클린아이 잡플러스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워크넷을 통한 공공기관 일자리 정보 이용

    realtyinkorea.tistory.com



    2022.07.23 - [꿀팁모음/전국일자리] - 울산교차로 구인구직 일자리 바로찾기 (주말 야간 알바)

     

    울산교차로 구인구직 일자리 바로찾기 (주말 야간 알바)

    울산 교차로 구인구직 신문그대로보기, 울산 알바천국, 알바몬 오늘은 울산지역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생활정보신문인 울산교차로 구인구직 일자리정보, 사이트 이용방법, 신문그대로

    realtyinkore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