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효능 ( 메타와 비교)

목차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메타와 비교, 벤포벨B, 엑세라민프로

    녹십자에서 최근 고함량 멀티비타민 비맥스에버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효능, 복용법 그리고 비맥스메타, 렛잇비, 벤포벨B 등과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글의 순서]

    1. 비맥스에버 제품 정보
    2.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비교표와 순위표
    3. 맺음말

    비맥스에버 제품 정보

    [출처 및 참고 : 녹십자 제품 정보, 약학정보원,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1. 알약 성상 및 크기

    진한 갈색의 타원형 필름코팅정, 장축(17.3mm) x 단축 (10.2mm) x 두께 (7 mm)

    비맥스에버  [사진출처 : 약학정보원]

    2. 효능/효과

    1) 다음 경우의 비타민 A, D, E, B1, B2, B6, C의 보급

    - 육체피로, 임신. 수유기, 병중. 병후 체력 저하 시, 발육기, 노년기
    - 이약에 함유된 비타민 등의 효능.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눈 건조감의 완화, 야맹증, 뼈와 이의 발육 불량, 구루병의 예방, 말초혈행장애 및 갱년기시 어깨. 목 결림, 수족 저림, 수족냉증의 완화.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의 완화, 각기, 눈의 피로. 

    2) 아연의 보급


    3. 복용법 및 복용량

    만 12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 기준 하루 1정 한번 식후 복용하시면 됩니다. 

    4. 복약정보 및 주의사항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메타와 비교, 벤포벨B, 엑세라민프로 [사진출처 : 녹십자 제품정보, 약학정보원]

    - 소변 색깔이 노란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 생리가 예정보다 빠를 수 있고 양도 많아질 수 있습니다. 지속될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복용 중이거나 전후에는 탄닌성분이 함유된 녹차, 홍차 등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 혈전성 질환 환자 또는 해당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에게 미리 알려주세요. 
    - 원래 용기에 잘 닫아서 가능한 습기가 없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품 박스 뒷부분에도 명시되어 있는 제품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고요. 이어서,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효능을 다른 멀티 비타민제들과 비교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비교


    ※ 주의 : 아래 비교표와 순위표는 필자가 인터넷 및 동네약국을 통해 취합한 정보를 보기 편하게 표로 만들어 본 것입니다. 보는 시점 및 판매사의 사정에 따라 최신 정보가 아닐 수 있고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비맥스에버 비교표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메타와 비교, 벤포벨B, 엑세라민프로


    - 비맥스에버 포함 대부분의 고함량 멀티 비타민제들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고, 의사 처방은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비맥스에버 가격 : 55,000원에서 70,000원 (120정 기준, 부가세포함)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편인데요. 평균가 정도면 멀리 안 가고 동네약국에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 군데 단골을 만들어 두고 다른 약 구매할 때 같이 구매하면 할인을 해주는 곳도 많더군요.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메타와 비교, 벤포벨B, 엑세라민프로



    비맥스에버는 출시된지 이제 한달 막 지난 제품이라서 가격 표본을 많이 구할 수는 없어고요. 현재 비맥스에버 가격은 1박스(120정)에 55,000원 ~ 70,000원 선으로 비맥스메타 시세와 거의 비슷하게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 비맥스에버 특징 부분은 노란색으로 강조를 하였습니다.위에서부터 보면, 활성비타민이 무려 5종으로 현재 출시되어 있는 제품 중에 제가 알기로는 제일 많은 숫자인 것 같습니다. 

    활성비타민은 일반 비타민에 비해 체내에 빨리 흡수되고 대사과정 없이 바로 활용되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더 빠르고 지속성이 긴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벤포티아민이 푸르설티아민 대비 뇌에는 효과가 없다는 말들이 있어서 뇌까지 침투하는 비스벤티아민을 소량 추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은 비맥스메타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타민 B군만 보면 활성비타민과 일반 비타민B군 개수는 많지만 함량은 비맥스메타대비 조금 적게 들어가 있네요. 비맥스메타의 비타민 B군이 너무 고함량 이어서 속이 쓰린 현상을 경험하신 분들에게는 비맥스에버가 더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비맥스에버에는 비멕스메타에서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 E, 유비데카레논이 보강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맥스 에버는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아무래도 보약으로 쓰이는 생약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로얄젤리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들은 가끔 있는데, 비타민 B군 멀티비타민제에 당귀, 작약, 황기 그리고 녹용이 들어가 있는 제품은 유일한 것 같습니다.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메타와 비교, 벤포벨B, 엑세라민프로


    이 생약성분들은 잘 아시다시피, 자양강장에 좋고 항상화작용, 면역조절, 원기회복, 보혈작용등 말 그대로 보약들입니다. 사실 함유량아 너무 소량이라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지만 제한된 알약 크기 안에 이런 다양한 성분 함유 시도를 한 것 에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위 비교표로는 구분이 좀 힘들다는 의견이 있어서 대표적인 항목을 만들어 순위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2) 비맥스에버 순위표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메타와 비교, 벤포벨B, 엑세라민프로 


    - 비맥스에버는 활성비타민 개수, 비타민B 외 성분 개수, 전체성분개수에서 모두 최상위권이네요. 성분을 워낙 다양하게 넣다 보니 비타민B군 총함량 부분은 조금 낮아 보입니다. 

    - 항목은 필자가 주관적으로 만들어서 넣은 것이라, 생약성분등 이런 특징적인 부분은 반영이 되지 않았다는 점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녹십자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효능, 비맥스메타등 다른 제품들과의 비교, 알약 크기, 복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생약성분 때문에 비맥스에버는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라는 말이 있던데요. 제가 보기에는, 성분 개수나 구성으로 봐서 사실 12세 이상 전연령층이 나이에 상관없이 복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맥스에버 가격 성분 메타와 비교, 벤포벨B, 엑세라민프로


    비타민C 등 항산화 성분이 보강되어 있고, 집중력 향상, 원기회복에 좋은 생약성분과 더불어 활성비타민이 무려 5종이나 들어가 있기 때문에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을 것 같고요. 

    약이라는 것이 성분이 많다고 함량이 높다고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단 한통(60알)만 사서 드셔 보시고 내 몸에 맞고 더 좋다고 생각되시면 계속 복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9/05/22 -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 비맥스 메타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내 몸에 맞는 비타민 찾기 프로젝트

    2019/04/30 -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 아로나민골드 가격 효능 핵심정리 / 가성비 한번 따져볼까요?

    2019/05/11 -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 임팩타민 프리미엄 가격. 임팩타민 케어 가격 핵심정리 / 성분 비교 효과 및 가성비 짱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