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삐콤씨 파워정 가격 및 특징 정리 (삐콤씨정과 비교)

목차

    [글의 순서] 삐콤씨파워정 가격 및 성분비교,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유한양행 삐콤씨 시리즈는 총 6종 정도 되는데요. 그중에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이 삐콤씨파워정입니다. 가격 포함 어떤 점들이 다른 비타민제들과 틀린 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삐콤씨 파워정 가격 및 성분 비교


    아래 비교표와 순위표는 필자가 직접 인터넷 및 일반약국을 통해서 조사하여 분석한 자료입니다.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실제 가격 및 정보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감안하시고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삐콤씨 파워정 가격 및 성분



    1) 가격 및 성분 비교표

    삐콤씨파워정 가격 및 성분비교

    - 삐콤씨파워정 부분은 노란색으로 강조하였습니다. 삐콤씨정 자료를 바로 옆에 붙여 비교하기 쉽도록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되시면, 타사 제품들과도 꼼꼼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 비타민 B1, B2, B6가 활성형으로 체내에 좀 더 빠르게 흡수되고 오래 남아 있어 피로 해소에 더 빠른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 비타민D가 추가되어 햇빛을 자주 보지 못하시고 실내에서 오래 일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 삐콤씨정에 있던 비타민 B3, B5 그리고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셀레늄이 빠져 있습니다. 

    - 삐콤씨파워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는 불가합니다). 타제품들 대비 가격은 좀 저렴해 보이는데, 좀 더 객관적인 비교는 아래 순위표를 참고하세요. 

    가격 및 성분 비교표가 보기 어렵다는 분들이 계셔서 좀 더 간단하게 비교하실 수 있도록 특정 항목들에 대한 순위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2) 순위표

    삐콤씨파워정 순위표

    - 항목별 1위와 2위는 노란색으로 강조되어 있습니다. 

    - 삐콤씨 파워정은 1일 복용 가격 기준으로는 1위입니다. 그 외 항목에서는 거의 최하위권이네요. 다른 제품들의 순위도 같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삐콤씨 파워정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삐콤씨 파워정 제품 정보

    [출처 : 유한양행 제품정보, 식약처 의약품 통합정보시스템, 약학정보원]

    1) 포장단위

    위 사진과 같이 왼쪽의 소박스 1통(60정) x 2개가 사진 중간의 대 박스(120정)에 들어가 있습니다. 참고로 삐콤씨정은 사진 오른쪽 소박스 1통(100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삐콤씨파워정 소박스(왼쪽), 대박스(중간), 삐콤씨정(오른쪽)

     

    2) 알약크기

    삐콤씨파워정 (왼쪽), 삐콤씨정(오른쪽)

    삐콤씨파워정 알약크기는 18.1 mm x 8.9 mm x 6.7 mm 이고, 삐콤씨정은 18.6 mm x 8.3 mm x 6.5 mm 입니다. 비슷한 크기이고 다른 비타민제들 보다는 좀 작아서 목넘김에 있어 크게 부담은 되지 않을 것 같네요. 

    3) 삐콤씨파워정 효능 효과

    * 다음 경우의 비타민 B1, B2, B6, C, D, E의 보급
    - 육체피로, 임신.수유기, 병중.병후의 체력저하시, 발육기, 노년기
    - 이 약에 함유된 비타민등의 효능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타민B1(벤포티아민) :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어깨결림등, 각기, 눈의 피로
    * 비타민B2(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 : 구각염, 구순염, 구내염, 설염, 습진, 피부염
    * 비타민C(아스코르브산과립97%): 햇빛,피부병등에 의한 색소침착의 완화, 잇몸출혈 및 코피 예방
    * 비타민D(콜레칼시페롤과립) : 뼈.이의 발육불량, 구루병의 예방
    * 비타민E(토코페롤아세테이트 2배산) : 말초혈행장애 및 갱년기시 어깨.목결림, 수족저림, 수족냉증


    4) 삐콤씨파워정 복용법

    만 8세 이상 및 성인 : 1회 1정, 1일 2회 복용

    5) 복약정보

    - 소변 색깔이 황색으로 변할 수 있지만 인체에 무해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혈전성 질환 환자나 그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에게 미리 알리세요.
    - 당뇨검사시 이 약의 투여 사실을 전문가에게 미리 알리세요.
    - 생리가 예정보다 빨라지거나 많아질 수 있습니다. 지속되면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맺음말


    이상으로 유한양행의 삐콤씨파워정 가격 및 성분 비교, 각 항목별 순위 비교, 효능 효과, 복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격이 싸다고 가성비가 항상 좋은 것은 아니고, 비싼 약이 항상 좋을 수도 없습니다. 

    본인 몸에 잘 맞는 약을 찾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직접 복용해 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소량 구매해서 일정기간 꾸준히 복용해보고 판단해야 될 것 같습니다. 


    상기 정보 정도는 아신 후에 근처 약국에 방문하셔서 약사님과 상담 후 최종 결정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너무 붐비는 대형 약국보다는 조금 한산한 곳에 가셔서 충분히 상담하시고 약사분에 따라 가격도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하니 말씀 잘해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9/08/03 -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 삐콤씨 가격 및 효능 정리 / 아로나민골드와 비교

    2019/05/22 -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 비맥스 메타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내 몸에 맞는 비타민 찾기 프로젝트

    2019/05/11 -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 임팩타민 프리미엄 가격. 임팩타민 케어 가격 핵심정리 / 성분 비교 효과 및 가성비 짱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