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효능 정리

목차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비맥스메타 비교

    일동제약에서 최근 출시한 비타민B군 종합영양제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효능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른 제품들과 비교도 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일동제약은 지난 몇십년간 아로나민골드만으로도 충분한 매출상위권 지위를 누려왔지만, 최근 타회사에서 고함량 멀티 비타민들을 잇달아 출시하게 되자 위기의식을 느끼고 엑세라민 시리즈를 시장에 내놓게 된 것 같습니다. 

    엑세라민은 비, 엑소, 에이스, 프로 총 4종이 있습니다. 그중에 프로가 올해 10월에 출시된 가장 따끈따끈한 제품입니다. 어느제품이 내 몸에 맞는지는 사실 실제 복용해 봐야 알겠지만 그래도 사전에 제품별 어떤 성분이 있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미리 알아 두면 좋을 것 같아서 하나씩 비교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비맥스메타 비교 [사진출처 : 일동제약 제품정보, 약학정보원]



    엑세라민프로 가격 및 성분


    엑세라민프로 포함 대부분의 비타민B군 멀티 비타민 영양제는 일반의약품으로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하고 온라인 구매는 불가합니다. 

     

    약의 가격은 현재 권장소비자가격제도가 아닌 판매자가격표시제도를 채택하고 있어 가격은 약국마다 약간씩 틀립니다. 다른 약들과 함께 사거나 단골인 경우는 좀 더 깎아주기도 하시더군요. 

    아래 비교표와 순위표는 인터넷 및 일반 약국의 가격을 조사해서 보기 쉽게 표로 만들어 본 것입니다. 보는 시점 또는 제조사의 사정에 따라 최신정보가 아닐 수도 있다는 점 감안하시고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1) 비교표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비맥스메타 비교


    엑세라민프로 가격은
    큰 상자(120정) 1개에 최저 55,000원 ~ 최고 70,000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평균 가격은 62,500원 정도 되겠네요. 평균 가격선에서 구매할 수 있으면 굳이 더 저렴하게 사려고 멀리 이동하는 것보다는 근처 약국에서 사는 게 더 편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위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유사 비타민B군 멀티 비타민제들과 비슷합니다. 복용량도 하루 1알이기 때문에 하루 복용가격도 동일합니다.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비맥스메타 비교 [사진출처 : 일동제약, 녹십자, 종근당 제품정보]


    비타민 B군 영양제를 선호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활성비타민 때문인데요. 활성비타민은 일반 비타민 대비 체내 흡수가 빠르고 바로 활용이 되면서 오랫동안 체내에 머물기 때문에 소량으로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활성비타민은 대부분 비타민 B군을 활용해서 만들고 그 원료의 가격이 고가여서 활성비타민이 포함된 비타민B군 멀티 영양제들의 가격이 다소 고가라고 합니다. 

    엑세라민프로에 들어가 있는 활성비타민은 일동제약 라인에 동일하게 함유되어 있는 푸르설티아민인데요. 함량은 100mg으로 아주 고함량이 들어가 있습니다. 

    타회사 제품들은 벤포티아민이 주로 함유되어있는 것과 틀린 점 중에 하나입니다. 어느 활성비타민이 더 낫다는 논란의 여지가 있기 때문에 여기서 추가로 언급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둘 다 나쁘지 않으며 드셔 보시고 본인에게 맞으면 그게 제일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엑세라민프로가 중점을 둔 차이점은 상기 표의 노란색으로 표시된 성분들인 것 같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제품들 대비 함량이 눈에 띌 정도로 많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타민 B5인 판토텐산칼슘은 면역력 향상, 심혈관 개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고, 비타민 B7 비오틴은 피부 모발, 손발톱, 습진, 콜레스테롤,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비타민B12 시아노코발라민은 신경통, 신경세포보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고, 아연은 신체 발육, 눈 건조, 면역력, 정자 생성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비맥스메타 비교


    알약의 크기를 무제한으로 크게 하지 못하기 때문에 정해진 크기안에 위 4가지 성분들의 함량을 높이다 보니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C와 같은 성분들은 모두 빠져 있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 중에 하나이지만, 피로 해소 및 에너지 대사 부분에서 비타민B군 영양제의 역할에 좀 더 충실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아연이 좀 과하게 들어간 면이 있어서 평소 위장의 기능이 좋지 못하신 분들은 식사와 함께 드시는 게 좋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가 빠져 있어 별도 비타민C 제품과 같이 복용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 순위표

    위 비교표로 구분하기 힘들다는 분들이 계셔서 간단하게 볼 수 있는 순위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항목은 제 마음대로 만드것이니 참고만 하시고요.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비맥스메타 비교


    엑세라민 프로
    같은 경우에는 앞서 말씀드린 4가지 성분에 포커스를 맞추다 보니 일반적인 항목에서는 두각을 보이지 않는 것 같네요. 하지만, 위 성분들을 따로 뽑아서 순위를 메기면 그 부분에서는 모두 상위권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어서 엑세라민프로의 상세 제품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세라민프로 제품정보

    [출처 및 참고 :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약학정보원, 일동제약 제품정보]

    1) 알약 크기

    장축 (17.5mm) x 단축 (10.3mm) x 두께 (6.2mm)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비맥스메타 비교 [사진출처 : 약학정보원]

     

    2) 효능효과

    - 다음의 경우 비타민B1, B2, B6 보급 : 육체피로, 임신. 수유기, 병중. 병후의 체력 저하 시, 발육기, 노년기

    - 뼈, 이의 발육 불량, 구루병의 예방, 각기, 눈의 피로, 다음 증상의 완화(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구각염, 구순염, 구내염, 설염, 습진, 피부염)

    - 아연의 보급


    3) 복용법 및 주의사항

    - 성인 기준 하루 1알 1회 복용
    - 소변 색깔이 노란색으로 변할 수 있지만 인체에 해롭지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 탄닌 성분이 들어가 있는 녹차, 홍차 등은 복용 전후, 복용 중에 피하세요. 

    맺음말


    이상으로 일동제약의 가장 최근 출시 제품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효능, 특징, 알약 크기, 복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 블로그에는 다른 많은 비타민B군 영양제들도 같이 리뷰가 되어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제품들마다 다 특징이 있고요 약이라는 것이 함량이 높다고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엑세라민프로 가격 성분 비맥스메타 비교


    대부분의 고함량 멀티비타민제는 1통(60정) x 2 개가 1박스(120정)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약국마다 틀리긴 하지만 제가 갔던 약국들은 1통(60정)만 판매를 하더군요. 1통만 일단 사서 복용해 보시고 부작용 없이 뭔가 개선된 느낌이 있으면 장복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좋은 약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 사실 선택하기가 힘들 정도인데요. 이 정도 정보는 아시고 본인의 몸상태 등을 약사님과 상담하신 후 최종 결정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19/05/22 -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 비맥스 메타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내 몸에 맞는 비타민 찾기 프로젝트

    2019/05/27 -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 엑세라민엑소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내 몸에 맞는 비타민 찾기 프로젝트

    2019/05/30 -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 엑세라민비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어떤 비타민이 가성비도 좋고 내 몸에도 맞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