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메가트루 포커스 가격 및 성분 핵심정리 / 수험생 비타민의 최강자는?

목차

    벌써 수능이 5개월 앞으로 다가왔네요. 공부하는 학생들도 피곤하겠지만, 지켜보는 부모님들도 같이 힘든 것 같습니다. 체력 회복에 좋은 비타민 B군 영양제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데요. 그중에 유독 '수험생 비타민'으로 불리는 두 제품이 있어 객관적으로 비교를 해 보고자 합니다.

    대웅제약의 임팩타민파워A 에 관해서는 이미 포스팅을 해서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06/10 - [건강] - 임팩타민파워A 가격 및 성분 비교 / 내몸에 맞는 비타민을 찾아볼까요?

    오늘은 유한양행의 메가트루 포커스 제품에 대해서 임팩타민파워A 와 비교를 해보고, 또 다른 비타민B군 영양제들과도 성분 및 가격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가트루 포커스는 TV광고에 이세돌 9단이 모델로 나와서 '이세돌 비타민'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바둑이 성격상 상당한 집중력을 요하는 종목이라서 공부에 대입시켜 광고를 한 것 같습니다. 

    [글의 순서]

    1. 일반비타민 과 활성비타민의 차이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반복 설명)
    2. 메가트루 포커스 정보
    3. 메가트루 포커스 와 임팩타민파워A, 다른 비타민B군 영양제 가격 등 비교(가격 성분 등 한눈에 보는 비교표/순위표)
    4. 맺음말

     

    1. 일반비타민 과 활성비타민의 차이 

    비타민 리뷰에 앞서 일반 비타민과 활성비타민의 차이를 먼저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그냥 패스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활성비타민은 일반 비타민에 비해 체내에 몇 배 빨리 흡수되고 또 오래 머무른다(생체이용률이 높아 적은 양을 섭취해도 에너지 대사와 피로 해소에 효과가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활성비타민은 비타민 B군을 포함하여 만들고, 활성비타민의 원료는 비싸기 때문에 비타민 B군 영양제들이 좀 비싼 편이죠. 메가트루 포커스에는 활성비타민이 1종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메가트루 포커스 정보

    [출처: 유한양행 제품 정보와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유한양행 메가트루 포커스 

    1) 포장단위

    위 사진과 같이 큰 박스에 소박스 2개 들어 있으며, 한통에 60정씩 총 120정이 들어 있습니다. 알약 사이즈 :  18 mm x 8.9 mm x 6.6mm 입니다.  임팩타민파워A 알약보다 아주 조금 더 작습니다. (참고로 소박스 1개씩으로도 판매함.)



    2) 주요성분/함량

    아래 성분비교표 참조하세요. 

    3) 효능효과

    * 다음의 경우 비타민 A, D, B1, B2, B6 의 보급 : 육체피로, 임심.수유기, 병중 병후의 체력저하시, 발육기, 노년기

    * 이 약에 함유된 비타민 등의 효능.효과는 다음과 같다.

    비타민A(베타카로틴 20% 과립) : 눈의 건조감의 완화, 야맹증(밤에 잘 못보는 증상)

    비타민D(콜레칼시페롤과립) : 뼈 와 이의 발육불량, 구루병의 예방

    비타민B1(벤포티아민) 

    다음증상의 완화 -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요통, 어깨결림등), 각기, 눈의 피로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민B6(피리독신염산염)

    다음증상의 완화 - 구각염(입꼬리염), 구순염(입술염), 구내염(입안염), 설염(혀염), 습진, 피부염.

    * 아연의 보급

    4) 용법용량

    12세 이상 및 성인 : 1회 1정, 1일 1~2회 복용  


    3. 메가트루 포커스 와 임팩타민파워A 외 다른 비타민B군 영양제 가격 성분 비교

    *참고 : 이 표는 다른 비타민제를 추가해서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종로 5가/남대문 등 특정 약국을 제외한 일반약국 고가/저가 기준입니다. 

    1) 가격/성분 비교표 (폰에서 잘 안보이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메가트루 포커스, 임팩타민파워A 외 다른 비타민B군 영양제들 가격 과 성분 비교 

     

    메가트루 포커스의 특징 부분은 노란색으로 강조하였고, 임팩타민파워A 의 특징부분은 초록색으로 강조하였습니다. 

    임팩타민파워A의 특장점은 지난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메가트루포커스의 특장점 위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a) 메가트루 포커스에는 다른 영양제들에서는 볼 수 없는 로얄젤리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로얄젤리의 여러 가지 효능들 중에 피로회복 과 기억력 증진 효능은 수험생들의 허약해진 체력 보강과 암기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b) 위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메가트루 포커스에는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D가 제법 고함량으로 들어가 있어, 평소 햇빛을 잘 볼 수 없는 수험생들에게 비타민 D을 보충해 주고, 늘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는 학생들의 뼈 건강에 마그네슘과 칼슘의 보충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은 '천연 신경안정제'로 불릴 만큼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c) '집중력이 실력이다'라는 광고 캐치 프레이즈처럼 로얄젤리 효능과 마그네슘 등의 효능으로 지구력과 집중력에 포커스를 맞춘 비타민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성분들은 위 표를 보시고 아래 순위표와 함께 비교해 보시면 될 것 같네요. 

     

    2) 순위표 (폰에서 잘 안보이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메가트루 포커스 순위표

     

    a) 위 성분표를 일일이 비교하기 힘들다고 하셔서, 각 항목을 합산 수치화해서 쉽게 볼 수 있는 순위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고, 단순 참고치이므로 말 그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b) 메가트루포커스 와 임팩타민파워A 공히 일반적인 비타민 B군 순위 항목들에서는 중하위권이네요. 하지만, 로얄젤리, 마그네슘, 콜린, 이노시톨등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특정 성분들에 집중하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4. 맺음말

    위에 나열된 장/단점과 가성비 정도는 아신 후에 구매하실 약국에 가셔서 약사 분과 최종 상담 후 어떤 약을 구매하실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점은, 비타민제는 말 그대로 보충제입니다. 맨날 인스턴트에 불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비타민제만 먹는다고 피로가 회복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피로의 원인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비타민 B군 영양제를 먹어도 아무런 효과가 없을 수도 있고, A라는 영양제가 내 친구에게는 잘 맞는데, 본인에게는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만성피로를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필자가 추천하는 방법은 먼저 생활습관/식습관을 바꾸려고 노력하시고, 위 영양제들도 큰 박스에 보통 2통씩 한통에 60알(한 달 또는 두 달분)이 들어 있어, 약국에 가시면 한통씩 구매도 가능합니다.  한통만 사서 이약도 먹어보고 저 약도 먹어보고 해서 본인에게 딱 맞는 약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비타민제뿐만 아니라 유산균등 몇몇 건강기능식품이나 일반의약품은 내 몸에 맞는 약품 찾기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6/10 - [건강] - 임팩타민파워A 가격 및 성분 비교 / 내몸에 맞는 비타민을 찾아볼까요?

    2019/06/27 - [건강] - 토비콤 골드 가격 및 성분 핵심정리 / 토비콤 에스와 틀린점은?

    2019/06/21 - [건강] - 대웅제약 렛잇비 가격 및 성분 핵심정리 / 비맥스 메타 등과 순위 비교

    2019/06/19 - [건강] - 투엑스비골드 가격 과 성분 핵심정리 / 가성비 1등 영양제는?

    2019/06/07 - [건강] - 맥스케어알파정 가격 및 성분 비교 / 가성비 좋은 비타민제 찾아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