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블렌디드 위스키]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및 특징 / 면세가격 포함

목차

    발렌타인 30년산 백화점 가격, 주류전문점 가격, 면세 가격, 남대문 가격 비교

    공항 면세점에서 제일 잘 팔리는 상품이 대부분 양주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주세가 높다 보니, 면세와 일반 가격의 차이가 많기도 하고,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선물하기 딱 좋기 때문이기도 하겠죠.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비교

    그중에서도 매출이 제일 높은 브랜드가 발렌타인 위스키라고 하네요. 그럼 발렌타인 30년산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어 있을까요? 

    [글의 순서]

    1. 발렌타인 30년산의 의미
    2. 발렌타인 30년산 특징
    3.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비교 (한눈에 보는 비교표)

    기본적인 설명을 먼저 드리면, 잘 아시겠지만, 아이리시 위스키는 아일랜드가 원산지인 위스키이고, 스카치위스키는 스코틀랜드가 원산지인 위스키입니다. 그리고, 싱글몰트 위스키는 100% 보리로 단일 증류소에서 만든 위스키를 말하고, 블랜디드 위스키는 보리와 기타 곡물을 혼합한 위스키를 말합니다. 

    발렌타인 제품들은 모두 스카치 블렌디드 위스키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1. 발렌타인 30년산의 의미

    가끔 보면, 30년산이 1930년대에 생산된 술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30년산은 30년 동안 캐스크(cask, 오크(참나무) 통)에 숙성되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1년에 2~3%정도 증발하는데, 기간이 오래되면 풍미는 진해지는데 반해 양은 줄어들게 되니 더 오랫동안 숙성할수록 가격은 올라가게 됩니다. 


    2. 발렌타인 30년산 특징

    마스터 블렌더가 일일이 수작업으로 엄선한 몰트(100% 보리)와 그레인(기타 곡물)으로 만들어 30년간 숙성하기 때문에 생산량이 한정적이고 희소성이 높은 위스키입니다. 

    색상은 금빛이고 부드러우면서도 강함이 느껴지는 매혹적인 풀바디감을 가지고 있으며 오크향이 섬세하고 달콤한 바닐라향이 납니다. 전체적으로 풍미가 깊은 향을 가지고 있으며 오래도록 여운이 남는 끝 맛이 일품인 위스키입니다.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3.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비교 (한눈에 보는 비교표)

    * 본 비교표는 가격 및 특징을 비교할 수 있도록 다른 브랜드의 양주들도 계속 추가할 예정입니다. 핸드폰에서 잘 보이지 않을 경우, '가로'로 보면 잘 보입니다. 가격은 인터넷으로 조사한 가격이며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17년 21년 30년 가격 비교표

    - 발렌타인 30년산 가격은 노란색으로 강조하였습니다. 

    - 최근 나오는 제품들의 도수는 모두 40도이지만, 이전에 생산된 제품들 중에 간혹 43도 제품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면세품 제품이 믿을 수 있고 가성비면에서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발렌타인 30년산 가격과 제품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좀 더 필요한 내용이 있으시면 발렌타인 가격, 발렌타인 면세가격등으로 추가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