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피부

베아로반 연고 제품정보와 가격 / 박트로반 에스로반과 차이점

목차

    베아로반 연고 상세정보, 가격, 주의사항 등 정리, 박트로반 에스로반과 차이점

    모낭염, 여드름, 상처, 화상 등 피부질환에 효과적인 상처치료제품에 대해서 시리즈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에스로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관련 글 링크는 본문 제일 하단 참조). 오늘은 대웅제약(한올바이오파마)의 베아로반 연고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모낭염 등 각종 피부염은 쉽게 치유되지만 언제든지 재발하는 점에서, 어떻게 보면 피부에 발생하는 감기 같은 질병으로 볼 수 있습니다. 면역이 강하고 건강하신 분들은 감기도 잘 안걸리고, 얼굴도 매끈하게 피부염도 잘 걸리지 않습니다

    현대인의 불규칙한 습관, 오염된 환경, 각종 인스턴트 식품등 잘못된 생활환경도 각종 피부염에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을 발라서 치료하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면역력을 키울 수 있도록 생활습관, 환경, 식습관을 한 번 더 살펴보는 것이 근원적인 치료 방법이 될 것입니다. 

    물론, 이미 발생한 피부염들은 전문의 진단과 함께 치료를 해야하고, 2차 감염을 막기 위해 베아로반과 같은 항생제 연고를 일정기간 꾸준히 투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베아로반 연고는 항균작용을 나타냄으로써 세균에 의한 각종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1. 베아로반 연고 정보 및 주의사항
    2. 베아로반 연고와 다른 상처연고 가격등 비교 (가격과 성분 등 한눈에 보는 비교표)
    3. 맺음말


    1. 베아로반 연고 정보 및 주의사항


    1) 주요성분 및 함량

        무피로신 20mg/g

    베아로반 연고

    2) 주요 효능효과

       * 유효균종 : 메치실린 내성균주를 포함한 황색포도상구균(포도알균), 기타 포도상구균(포도알균), 연쇄상구균과 같은 대부분의 피부감염증의 원인균, 대장균 및 인플루엔자균과 같은 그람음성균

       * 적응증 :
         a) 농가진(고름딱지증), 모낭염, 종기증, 감염성 습집과 같은 세균성 피부 감염증
         b) 외상 및 화상에서의 세균성 피부 감염증

    3) 용법용량

       감염부위를 1일 2~3회 10일간 소량을 바른다. 필요한 경우 바른 부위를 드레싱하거나 밀봉할 수 있다. 


    4) 주의사항

    -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수유부 는 투여하지 마세요. 
    - 내성균이 생기지 않도록 처방된 용법과 정해진 기간을 반드시 지켜주세요. 
    - 이 약은 외용으로만 사용하고 먹지 마세요. 
    -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투여 후 손을 반드시 씻고,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베아로반 연고와 다른 상처연고 가격등 비교 (가격과 성분 등 한눈에 보는 비교표)

     * 참고 : 비교표가 핸드폰에서 잘 안보이시면 '가로'로 보면 잘 보입니다. 그리고, 이 표는 다른 유사 제품들과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계속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가격은 종로 5가/남대문 등의 특정 약국을 제외한 일반약국의 고가/저가 기준입니다. 

    베아로반 연고 성분 및 가격 비교

    베아로반의 특징적인 부분노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표에 나타나 있는바와 같이, 베아로반의 식약처 허가일이 에스로반보다 최근에 이루어졌고 베아로반 연고의 보험약가가 조금 더 비싸네요. 그 외에는 중외신약의 에스로반과 동일합니다. 


    대웅제약이 2015년 한올바이오파마의 최대주주가 되면서, 박트로반연고는 단종시키고 베아로반 연고만 판매하는 것으로 결정이 난 것 같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똑같은 제품 2가지를 팔 이유가 없기 때문이겠죠.

    다시 말씀드리면, 베아로반, 에스로반, 박트로반 다 같은 연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 맺음말

    에스로반과 마찬가지로 베아로반의 주성분인 무피로신이 후시딘이나 마데카솔의 주성분보다 항균력이 훨씬 더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 개발된 항생제이기 때문에 기존 40년이 넘은 항생제보다는 당연히 내성률도 낮습니다. 따라서, 모낭염과 같은 피부염뿐만 아니라, 화상 및 상처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각 가정에 상비약으로 한 개씩 두고 사용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대웅제약(한올바이오파마)의 베아로반 연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 정도 정보는 아신 후에 약국을 방문하셔서 본인 상태를 한 번 더 약사님께 충분히 설명하신 후 본인에게 적합한 약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8/27 - [건강/피부] - 에스로반 연고 ( 모낭염, 여드름 ) 가격 / 베아로반과 차이점은?

    2019/08/13 - [건강/피부] - 도미나스크림 과 도미나크림 다른점 / 기능성 화장품 vs 일반의약품

    2019/08/02 - [건강/피부] - 스티바에이크림 가격 및 부작용 / 제품정보 핵심정리 / 미백제품 비교

    [출처 및 참고 : 한올바이오파마 제품정보,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관리시스템, 약학정보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