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피부

스티바에이크림 가격 및 부작용 / 제품정보 핵심정리 / 미백제품 비교

목차

    스티바에이크림 가격, 부작용, 효능, 용법 및 다른 제품들과 비교

    피부 관련 약품들의 시리즈로 알아 보고 있습니다. 앞서 도미나크림, 멜라큐크림, 멜라논 크림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 5년 전에 TV에서 주름도 없애고 젊은 피부로 돌아가게 해주는 기적의 연고로 엄청 유명해서져서 한때는 약국 품절사태까지 일어난 스티바에이크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스티바에이크림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약품입니다. 도미나크림이나 멜라큐크림 처럼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는 없다는 점 미리 알려 드립니다. 

    [글의 순서]

    1. 기미, 주근깨 발생의 주요 원인 및 미백크림 작용원리(처음보시는 분들을 위해 반복설명)
    2. 스티바에이크림 정보 및 주의사항
    3. 스티바에이크림과 다른 미백제품 가격 등 비교 (가격과 성분 등 한눈에 보는 비교표)
    4. 맺음말

    스티바에이크림 가격 및 부작용

    1. 기미, 주근깨 발생의 주요 원인 및 미백크림 작용원리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반복설명, 앞선 포스팅에서 보신 분들은 패스하시면 됩니다.)

    미백제품들 리뷰에 앞서 기미,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이 왜 생기는지 주요 원인과 바르는 미백크림의 작용 원리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겠지만 기미 주근깨 발생의 대표적인 원인 3가지 자외선, 여성호르몬 그리고 스트레스입니다. 이러한 외내부요인들이 메라노사이트를 자극해서 피부 깊숙한 곳에서 멜라닌 색소가 먼저 생성되고 이 색소들이 피부노출 턴오버 기간(보통 28일)을 거쳐 피부로 거뭇거뭇하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미백크림들은 이미 발생한 기미나 주근깨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애초에 멜라닌 색소가 생성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그 작용 원리입니다. 따라서, 최소 한 달 정도는 발라야 그 효과를 볼 수 있고, 나이가 들수록 턴오버 기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8주 정도는 지나야 그 효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2. 스티바에이크림 정보 및 주의사항

    1) 주요성분 및 함량

    스티바에이크림 0.25mg

    트레티노인 0.25mg/g

    2) 주요 효능효과

    심상성 여드름(보통 여드름) 및 광노화(미세주름) 완화

    3) 용법용량

    1일 1회(취침시) 또는 2회 적당량을 환부에 바른다. 민감한 피부의 치료 시에는 1일 1회 또는 이틀에 한 번씩 적용한다.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추가 설명 : 쌀 한 톨 정도 크기를 면봉 또는 씻은 손가락에 묻혀 환부에만 얇게 펴 바른다. 환부가 아닌 주위 피부에는 절대 바르지 마세요. 처음에는 자극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소량 발라보고 이상이 없으면 정량을 바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이 있을 경우, 용량을 줄이거나 바르는 횟수를 줄여서 발라보세요. 


    4) 주의사항

    - 환부 및 그 주위를 청결히 한 후 투여하세요.
    - 이 약은 외용으로만 사용하고 먹지 마세요.
    - 투여 후 손을 반드시 씻고,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적용 시 일시적으로 자극감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면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일정기간 투여해도 증상 개선이 없는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12세 이하의 소아에는 투여하지 마세요. 
    - 투여기간 중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저녁 취침 시 제외). 
    - 적용시 각질제거제를 사용하지 마세요. 
    - 차광, 기밀 용기, 실온 보관


    3. 스티바에이크림과 다른 미백제품 가격 등 비교 (가격과 성분 등 한눈에 보는 비교표)

    참고: 비교표가 폰에서 잘 안보이시면 '가로'로 보시면 잘 보입니다. 그리고, 이 표는 다른 제품들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계속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가격은 종로 5가/남대문 등의 특정 약국을 제외한 일반약국의 고가/저가 기준입니다. 

    스티바에이크림 가격 및 성분 비교

    스티바에이크림 특징 부분노란색으로 강조하였습니다. 

    a)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티바에이크림을 하루에 1~2회 바를 경우, 진료비 포함해서 하루에 2,060 원 정도 미백에 투자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b)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성분이 일반의약품 대비 함량이 높습니다. 스티바에이의 주성분이 트레티노인 성분의 약성이 아주 강하기 때문에 농도가 상당히 세분화되어 출시되었습니다. 0.01%, 0.025%, 0.05%, 0.1% 이렇게 4가지 제품들이 있는데, 제일 낮은 농도로 시작해서 부작용 반응 및 투여 결과를 보고 농도를 천천히 올려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맺음말

    노화는 어쩔 수가 없지만 그 속도는 본인의 노력으로 어느 정도 조절할 수는 있습니다. 그런다고 주어진 용법용량을 넘어서서 남용해서는 안 되겠죠. 

    일반 화장품과 달리 의약품으로 구분된 미백제품들은 그만큼 어느 정도 효과를 입증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효과가 확실한 만큼 화장품에 비해 부작용도 확실히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소량 발라보고 이상반응을 지켜본 후 장기적으로 투여하는 편이 좋습니다. 

    근본 원인인 스트레스, 자외선, 여성호르몬 불균형이 관리가 안되면, 없어졌던 기미는 언제든 다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 관리가 중요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전문의약품 스티바에이크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맑고 건강한 피부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7/26 - [건강/피부] - 도미나크림 가격 및 제품 정보 핵심정리 / 미백크림 가성비 1위는?

    2019/07/30 - [건강/피부] - 멜라논크림 가격 및 효능 부작용 등 핵심정리 / 바르기 전에 참고하세요~

    2019/07/31 - [건강/피부] - 멜라큐크림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미백제품들 비교 정리

     

    [출처 및 참고 : 글락소스미스크라인 코리아 제품정보, 약학정보원,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관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