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피부

도미나스크림 과 도미나크림 다른점 / 기능성 화장품 vs 일반의약품

목차

    도미나스크림 후기, 부작용, 사용법 그리고 도미나크림과 다른 점 정리

    비타민B군 영양제에 이어 피부관련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에 대해서 시리즈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앞서, 도미나크림, 멜라큐 크림, 멜라논크림 그리고 스티바에이 크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앞선 제품들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기능성 화장품 TG 도미나스크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글의 순서]

    1. 기미, 주근깨 발생의 주요 원인 (처음보시는 분들을 위해 반복설명)
    2. 도미나스크림 제품 정보
    3. 도미나스크림과 도미나크림의 차이점
    4. 마무리 정리


    1. 기미, 주근깨 발생의 주요 원인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반복설명, 앞선 포스팅에서 보신 분들은 패스하시면 됩니다.)

    미백제품들 리뷰에 앞서 기미,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이 왜 생기는지 주요 원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겠지만 기미 주근깨 발생의 대표적인 원인 3가지 자외선, 여성호르몬 그리고 스트레스입니다. 이러한 외 내부 요인들이 메라노사이트를 자극해서 피부 깊숙한 곳에서 멜라닌 색소가 먼저 생성되고 이 색소들이 피부노출 턴오버 기간(보통 28일)을 거쳐 피부로 거뭇거뭇하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2. 도미나스크림 제품 정보

    1) 주성분 및 함량

    나이아신아마이드 2g / 제품 용량 50g

    * 참고 : 나이아신아마이드의 효과
    비타민 B3의 일종으로 식약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미백 기능성분이며 피부톤 개선과 트러블 발생 억제, 미백효과, 피부 장벽 개선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멜라닌이 피부 표면으로 이동하는 경로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이제 막 흉터나 기미 트러블 자국이 생기려고 하는 부위 또는 자외선에 강하게 노출된 부위 등에 발라주면 진한 자국이 되지 않도록 막아 줍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2) 사용방법

    기초 케어의 마무리 단계에서 적당량을 취하여 얼굴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바른 뒤, 얼굴을 양손으로 감싸주듯 가볍게 눌러 흡수시켜 줍니다. 


    3)사용 시 주의사항

    - 사용시 또는 사용 후 직사광선에 의하여 사용부위가 붉은 반점, 부어오름 또는 가려움증 등의 이상 증상이나 부작용이 있는 겨우 전문의 등과 상담할 것. 
    - 상처가 있는 부위 등에는 사용을 자제할 것. 
    - 직사광선을 피해서 보관할 것. 


    3. 도미나스크림과 도미나크림의 차이점

    도미나크림 과 도미나스크림 비교

    1) 도미나크림 

     - 일반의약품 : 약국에서만 구매 가능(의사 처방은 필요 없음)
     - 주요 성분 : 히드로퀴논 (멜라닌색소 억제 효과)
     - 장단점 : 의약품이기 때문에 효과가 좋음. 효과가 좋은 만큼 부작용 확률도 높은 편. 

    도미나크림 과 도미나스크림 비교

    2) 도미나스크림

     - 기능성 화장품 : 온라인이나 일반 화장품 매장에서 구매 가능. 
     - 주요 성분 : 나이아신아마이드 (멜라닌 색소의 이동을 차단)
     - 아침저녁 아무 때나 바를 수 있고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점이 장점이고, 효과는 도미나크림보다 떨어지는 점이 단점.


    4. 마무리 정리

    기미 주근깨가 심하고 빠른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은 일단 도미나크림을 소량 발라 보고 부작용이 나타나는지 확인한 후 별 이상이 없으면 지속해서 바르면 될 것입니다. 부작용이 나타나면, 바르는 양이나 횟수를 줄여보고 그래도 계속 부작용이 발생하면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 보시거나 아니면, 일상적으로 발라도 크게 부작용이 없는 도미나스크림을 바르고 경과를 지켜볼 수도 있습니다. 

    애초에 기미 주근깨나 색소침착이 심하지 않고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도미나스크림으로 먼저 시작해서 효과를 확인해 보고 아무런 효과가 없을 경우에는 위에 설명된 순서대로 도미나크림을 적용해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같이보면 도움되는 글]

    2019/07/26 - [건강/피부] - 도미나크림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미백크림 가성비 1위는?

    2019/07/30 - [건강/피부] - 멜라논크림 가격 및 효능 부작용 등 핵심정리 / 바르기 전에 참고하세요~

    2019/07/31 - [건강/피부] - 멜라큐크림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미백제품들 비교 정리

    2019/08/02 - [건강/피부] - 스티바에이크림 가격 및 부작용 / 제품정보 핵심정리 / 미백제품 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