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피부

에스로반 연고 ( 모낭염, 여드름 ) 가격 / 베아로반과 차이점은?

목차

    [에스로반 연고 효능, 용법, 주의사항, 가격, 유사품과 비교]

    앞선 피부 관련 약품들은 기미 주근깨 등 치료에 도움을 주는 미백제품들을 시리즈로 살펴보았습니다(관련글 글 맨하단 링크 참조). 추가적으로 같은 피부 관련 제품이지만 모낭염, 여드름, 상처 등 피부질환에 효과적인 상처치료 제품들에 대해서도 시리즈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제품 리뷰에 앞서 피부염은 왜 발생할까요? 대표적 피부염인 모낭염은 피지 분비가 과다해서 주로 발생하고 말라세지아 곰팡이균이 주원인인 피부병입니다. 피부의 정상균과 곰팡이균 균형이 깨지고 피부 장벽이 허물어지게 되면 그곳을 통해 2차적으로 세균 감염이 되면서 모낭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평소 청결하고 습하지 않은 생활환경 유지, 머리 감고 바로 말리기, 운동후 바로 샤워 등 세균이 증식될 수 있는 환경을 최소화해주는 것이 첫 번째로 중요하고,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병원 가서 진찰을 받고 제대로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고 심하지 않을 경우나 치료 후 증상 완화를 위해서 효과적인 치료약을 꾸준히 투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첫번째로, 피부염 처방약으로 잘 알려져 있는 에스로반 연고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스로반 연고는 항균작용을 나타냄으로써 세균에 의한 각종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그럼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1. 에스로반 연고 정보 및 주의사항
    2. 에스로반 연고 와 다른 상처연고 가격 등 비교 (가격과 성분 등 한눈에 보는 비교표)
    3. 맺음말


    1. 에스로반 연고 정보 및 주의사항

    1) 주요성분 및 함량

    무피로신 20mg/g

    에스로반 연고 10g


    2) 주요 효능효과

    *유효 균종: 메치실린 내성균주를 포함한 황색포도상구균(포도알균), 기타 포도상구균(포도알균), 연쇄상구균과 같은 대부분의 피부 감염증의 원인균, 대장균 및 인플루엔자균과 같은 그람음성균.

    *적응증
     a) 농가진(고름딱지증), 모낭염, 종기증, 감염성 습진과 같은 세균성 피부 감염증
     b) 외상 및 화상에서의 세균성 피부 감염증  

    3) 용법용량

    (연고제) 감염부위를 1일 2~3회 10일간 소량을 바른다. 필요한 경우 바른 부위를 드레싱 하거나 밀봉할 수 있다.


    4) 주의사항

    -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수유부 는 투여하지 마세요. 
    - 내성균이 생기지 않도록 처방된 용법과 정해진 기간을 반드시 지켜주세요. 
    - 이 약은 외용으로만 사용하고 먹지 마세요. 
    -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투여 후 손을 반드시 씻고,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에스로반 연고 와 다른 상처연고 가격 등 비교 (가격과 성분 등 한눈에 보는 비교표)

    * 참고 : 비교표가 핸드폰에서 잘 안보이시면 '가로'로 보면 잘 보입니다. 그리고, 이 표는 다른 유사 제품들과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계속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가격은 종로 5가/남대문 등의 특정 약국을 제외한 일반약국의 고가/저가 기준입니다. 

    에스로반 연고 가격 및 성분 비교

    에스로반 연고 특징 부분노란색으로 강조하였습니다.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식약처 허가일과 보험약가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베아로반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약국에 가셔서 에스로반이 없을 경우, 베아로반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종된 박트로반도 이름만 틀리고 동일한 약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에스로반 연고는 일반의약품으로 온라인 구매는 불가하고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병원 처방을 통해 보험약가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3. 맺음말

    에스로반은 출시된지 40년 ~ 50년 된 후시딘 마데카솔보다 내성률이 낮고 항균력이 훨씬 더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병원 처방약으로 더 많이 이용되는 것 같네요.

    모낭염 등 피부염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상처 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소아나 신생아도 사용이 가능하고, 코 속 상처에도 투여가 가능합니다. 면봉에 살짝 묻혀 바르면 되겠죠. 

    위 주의사항에 나와 있지만, 내성이 생기지 않도록 같은 부위에 10일 이상 바르지 않도록 주의하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JW 신약의 에스로반 연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도 정보는 아신 후에 약국을 방문하셔서 본인 상태를 한번 더 충분히 설명하신 후 본인에게 맞는 약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8/13 - [건강/피부] - 도미나스크림 과 도미나크림 다른점 / 기능성 화장품 vs 일반의약품

    2019/08/02 - [건강/피부] - 스티바에이크림 가격 및 부작용 / 제품정보 핵심정리 / 미백제품 비교

    2019/07/30 - [건강/피부] - 멜라논크림 가격 및 효능 부작용 등 핵심정리 / 바르기 전에 참고하세요~

    [출처 및 참고 : JW신약 제품정보,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관리시스템, 약학정보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