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리뷰(3)/ 애니그램 / 머뭇거리지 말고 일단 시작해 보세요~

목차

    오늘은 제 블로그 글 중에서 반응이 좋은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리뷰 관련, 세 번째 어플 애니그램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모두 실제 제가 사용해 보고, 객관화를 위해서 다른 분들의 리뷰도 참고해서 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외국인 사귀기 방법등 개요에 대해서는 앞선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리뷰(1) 과 (2) 에서 설명드렸기 때문에 안 보신 분들은 본문 하단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의 순서]

    1. 애니그램 소개 및 총평
    2. 애니그램 사용법/활용법

     

    애니그램 (Anygram, 구글평점 4.4, 다운수 : 100만)

     

    1. 애니그램 소개 및 총평


    애니그램
    은 앞서 살펴본 미프어플(Meeff) 와 헬로우톡(Hello talk)의 중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가볍고 사용하기 편하고 무료 채팅이 가능합니다만, 영어 원어민 회원수는 그리 많지 않아 보입니다.

    주로 동남아나 중동 쪽 회원이 많은 것 같고, 한국어뿐만 아니라 일본어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이 많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톡만 가볍게 할 생각이면, 사실 아무 채팅앱을 깔고 심심풀이로 하면 되겠지만, 실제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목적이라면 좀 진지하게 시간을 가지고 꾸준히 친분을 쌓은 다음 개인 SNS을 교환한 후 만남의 기회를 가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애니그램 사용법과 활용법

    a) 회원가입 : 다른 어플들처럼 처음엔 본인 정보 간단히 기입하면 가입됩니다만, 제대로 된 만남을 가지려면 본인사진 및 프로필을 어느 정도는 오픈해야 합니다. 본인이 대화 상대방을 선택할 때 어떻게 하는지 생각해 보면 아실 겁니다. 

    b)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애니그램 메뉴에서 '사람 만나기'를 클릭하시면, 회원들 사진이 뜹니다. 그 화면 상단 오른쪽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검색조건 창이 뜨는데, 본인이 원하는 조건의 회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애니그램

     

    예를 들어, 한국에 있는 남녀 20대 외국인 중 영어를 모국어로 하고 한국어에 관심이 있으면서 한국에 거주하는 회원을 검색할 경우, 아래와 같이 세팅해 주면 됩니다.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애니그램

    c) 대화상대 선택 방법

    한국에 오래 거주한 분들보다는 한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오래되신 분들은 이미 경험이 많아서 그분들도 그냥 심심풀이로 가입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대화가 오래 지속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반면에, 곧 한국에 방문할 예정이거나 강사로 일하러 올 예정이라든지 아니면 한국 도착한 지 며칠 되지 않으신 분들은(자기소개를 자세히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채팅을 보내면 답도 빨리 오고 대화 지속성이 높습니다. 

     

    일단 대화를 오래 하고, 어느 정도 공감대가 형성된 후 자연스럽게 만남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회원분 같은 경우에 미국인이신데, 대학을 최근 졸업했고 한국에 영어 강사로 곧 갈 예정이다. 한국말도 배우고 싶고 친구도 만들고 싶다 라고 되어 있네요.

    이런 분들께 가볍게 'Hi I am 자기 이름, nice to meet you on the app. when are you coming to Korea?' 이 정도로 물어보면 거의 답이 오게 되어 있습니다.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애니그램

    d) 그 외 메뉴들

    그 외에도 메뉴를 보면 '오픈 채팅'과 '오픈스토리' 등이 있는데, 이런 메뉴들은 한 번씩 이용해 보시면 다 아실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그리고, 이 어플의 재미있는 메뉴 중에 하나가 '오픈 토론' 인데, 설문을 올려 놓으면 회원들이 투표하고 각자의 의견을 남겨두는 곳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문내용들이 꽤 재미있습니다. 참여한 사람들 의견도 읽어보면 재미있고요. 대부분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구어체 영어 습득 능력이 향상됩니다. 심심할 때 영어 공부한다 생각하고 한번씩 읽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회원들 참여율도 높습니다. 하루에 몇 건씩 올라오네요. 

    예를 들어 위와 같은 설문입니다. 

    설문 주제 : 이 어플을 통해 진지한 관계를 요청하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느냐?

    1) 거절 : 39%

    2) 수락 : 11%

    3) 기타 : 50%

    의견 내용 중에는 '어떤 여자분이 채팅한 지 이틀 만에 진지한 관계를 요청해서 거부했는데, 마치 내가 잘못한 것처럼 그 여자분이 성질을 내더라'라는 댓글도 있네요. 암튼 여러 나라 사람들이 여러 가지 주제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제3탄 애니그램 리뷰였습니다. 다른 어플들도 사용해보고 괜찮은 어플을 발견하면 공유할 예정입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5/28 - [꿀팁모음] -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리뷰(2) /헬로우톡/제일 괜찮은것 같아요.

    2019/04/07 - [꿀팁모음] -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리뷰 (1)/ 미프 어플(Meeff) / 아주 괜찮은것 같아요.

    2019/05/13 - [꿀팁모음] - 영어해석기 핵심정리 / 구글 파파고 지니톡 실사용 후기. 제일 괜찮은 앱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