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리뷰 (1)/ 미프 어플(Meeff) / 아주 괜찮은것 같아요.

목차

     외국인을 사귀는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어학원 등록, 원어민과의 모임 카페 가입, 외국인들이 많이 가는 술집 방문, 길거리 헌팅 등 수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마음은 있는데 실제 실행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쉽게 실행할 수 있는 것이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어플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바로 시작하면 되잖아요.

     어떤 어플이 괜찮을까요? 제가 몇가지 어플들을 사용해 봤는데, 사실 그렇게 쓸만한 어플들은 별로 없었습니다. 대부분 광고성이 짙고, 실제 외국인 친구 사귀기라기보다는 채팅 몇 번 하다가 흥미를 잃기 쉬운 형태였습니다.


    그중에 그나마 쓸만한 어플 두 가지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어플은 처음 안면 트는데 유용한 도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글의 순서]

    1. 미프 어플 (Meeff) 소개 및 총평
    2. 미프 어플 사용법

    1. 미프 어플 (Meeff, 구글 평점 3.7,  다운로드 수 100만)

      1) 총평:

    외국인 친구 사귀기 미프(Meeff)는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동남아 국가 회원들이 많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가끔 미국/유럽 국가 회원들도 눈에 띄고요. 영어로 주로 채팅이 가능하고, 한국어는 가르쳐 주면서 해야 하더라고요.

    대부분 몇 번 채팅하다가 시들해지지만 가끔 취미나 성향이 맞는 회원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심심할 때 한 번씩 하고,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이고 채팅으로 어느 정도 친분이 쌓이면 카카오톡 아이디를 주고받아 실제 만남까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2) 사용법 :

       a) 회원가입 : 본인정보 간단히 입력하면 되고 처음에는 아래와 같이 이 기준으로 매칭 회원이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미프(Meeff) 친구검색 조건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미프(Meeff) 

    b)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 미프(Meeff)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검색 결과에 따라 매칭회원 정보가 사진과 함께 뜨는데요, 이분은 나이가 좀 많으시네요ㅎ. 말레시아분이고, 영어/핀란드어/중국어를 잘하시고, 밑에 소개 내용을 보면 '장난치려고 가입한 게 아니고, 진지한 만남을 통해 결혼까지 생각하고 있다' 고 되어 있습니다.


    다른 회원분을 보려면, 중간에 하트 모양을 클릭하세요 그럼 다른 회원분들이 등장합니다. 바로 메시지를 보내고 싶으면 오른쪽 번개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는데, 보유 캐시가 없으면 아래와 같은 결제창이 뜹니다.

    굳이 결재할 생각이 없으면, 회원 가입하고 기다리면, 위 사진 젤 밑에 번호 표시된 것과 같이, 다른 회원들이 먼저 대화를 시도하기도 하니 일단 그렇게 한번 시작해 보세요. 그러려면 본인 프로필 사진과 소개를 좀 충실히 작성하셔야겠죠.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미프(Meeff) 

    c) 여기서 팁! 처음 조건은 거리에 '제한없음' 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예를 들어 아래 예시처럼 '50Km' 이내로 설정하시면, 본인 주변에 실제 거주하는 외국인들만 나오게 됩니다. 그럼 처음에는 채팅을 하다가 어느 정도 친분이 쌓이면 카카오톡 아이디를 교환하시고, 실제 만남까지 가능합니다.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미프(Meeff)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미프(Meeff) 

     위에 나오신 분은 제가 거주하는 곳에서 13.88Km 거리에 계시는 분이네요. 상당히 가까운 거리고, 서로 의사만 있으면 언제든 만날 수 있는 거리입니다.

    태국분이시고, 본인 소개에 한국어 공부하고 싶다고하면서 살짝 통통하고 친구는 괜찮은데 FWB 안된다고 되어 있네요. 15시간 전에도 접속하신 것으로 봐서는 채팅을 시도해 볼만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영어도 한글도 초보시네요.

    <* 여기서, FWB는 'Friend with benefits' 약자로 한국말로는 진지한 만남이 아닌 '원나잇 섹스 파트너'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슷한 표현으로 'No pervert' 로 표현하기도 하는데, '변태는 접근금지' 뭐 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온라인 상이다 보니 별의별 인간들이 다 집적거리는 관계로 여성분들이 자기소개에 이런 표현들이 많이 들어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진지한 대화를 통해 좋은 관계 가지시길 바랍니다. 


    d)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 미프(Meeff) 검색 조건 제일 하단에 보면 '같은 국적의 사람에게는 관심이 없습니다' 라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체크하시면 한국분은 모두 검색에 제외되고, 체크 해제하시면, 한국분들도 검색이 되니, 영어를 잘하시는 재미교포분들은 한국분들과의 만남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미프(Meeff) 

     위 결과에 나온것과 같이 한국분이시고, 마찬가지로 'pervert no!'라고 강력하세 써놓으셨네요ㅎ. 영어 공부하고 좋은 친구를 사귀고 싶다고 소개하셨고, 다양한 언어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외국인 친구사귀기 어플 첫 번째 미프(Meef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프(Meeff)는 잘 활용하시면 외국인 친구 사귀는데 아주 좋은 도구가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더 괜찮다고 생각하는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 리뷰 2탄도 기대해 주세요.


    [같이보면 도움되는 글]

    2019/05/29 - [꿀팁모음] -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리뷰(3)/ 애니그램 / 머뭇거리지 말고 일단 시작해 보세요~

    2019/05/28 - [꿀팁모음] - 외국인친구 사귀기 어플 리뷰(2) /헬로우톡/제일 괜찮은것 같아요.

    2019/05/13 - [꿀팁모음] - 영어해석기 핵심정리 / 구글 파파고 지니톡 실사용 후기. 제일 괜찮은 앱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