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간장약

우루사 100mg 특징 및 가격 핵심정리 / 가성비 한번 따져볼까요?

목차

     침묵의 장기인 '간'은 웬만해서는 고장신호를 잘 보내주지 않습니다. 매년 건강검진을 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피검사를 통해서 본인의 간 상태를 알 수 있는데요. 

    피로하다고 해서 무조건 간 때문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는 것이 사람의 피로는 소화불량,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 다양한 원인으로부터 발생될 수가 있습니다. 

    티브이 광고도 무시 못하는 게, 피곤은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귀에 못이 박히게 나오니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가는 거죠. 오늘은 간 때문인 것으로 가정하고, 그 광고의 주인공인 우루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우루사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 일반의약품으로 구분되어 있어 인터넷 구매는 불가하고 약국에서만 살 수 있는데요, 그 가격이 정말 약사 맘대로입니다. 발품을 팔고 전화를 돌려보고 교통비와 시간 고려해도 저렴하면 해당 약국에 가서 사시면 되고, 그게 아니면 도보로 가서 구매할 수 있는 곳들 중에서 제일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는 게 현명할 것 같습니다. 

    그럼, 우루사 100mg의 성분/효능/가격비교 등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루사의 종류 / 성분 /용법 / 효능] 출처: 대웅제약 제품정보

    1. 우루사 100mg / 주요 성분 /용법/ 효능

    우루사 100mg 

    1) 주요 성분 : 우루소데옥시콜산 100mg

    2) 용법 : 1일 1정씩 3회 복용

    3) 효능 :

    • 다음 질환의 보조치료 : 담즘(쓸개즙) 분비 부전으로 오는 간질환, 담도(쓸개길)(담관(쓸개관),담낭(쓸개)계 질환
    • 만성 간질환의 간 기능 개선
    • 소장절제 후유증 및 염증성 소장 질환의 소화불량

    2. 대웅우루사 연질캡슐

    대웅우루사 

    1) 주요 성분 : 우루소데옥시콜산 50mg, 티아민 10mg, 리보플라민 5mg

    2) 용법 : 1일 1 캡슐씩 3회 복용

    3) 효능 : 만성 간질환의 간기는 개선, 간 기능 장애에 의한 다음 증상의 개선 : 육체피로, 전신 권태 

     

    3. 복합우루사 연질캡슐

    복합우루사 

    1) 주요 성분 : 타우린 300mg, 인삼건조액스 50mg, 우루소데옥시콜산 25mg, 티아민 5mg, 이노시톨 10mg

    2) 용법 : 1일 1 캡슐씩 2회 복용

    3) 효능 : 육체피로개선, 자양강장, 병중/병후 비타민 B1 보급

    그래서 어떤 우루사가 가성비가 제일 좋고 효과가 제일 좋은지 물어보면 사실 누구도 확답을 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약이라는 것이 나한테는 맞는데 또 다른 사람한테는 안 맞을 수도 있으니까요. 


    세 가지 우루사의 주요 정보와 가격정보를 종합해 보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참고 : 비교표가 폰에서 잘 안 보이시면 '가로'로 보시면 잘 보입니다. 본 비교표는 인터넷 및 근처약국에서 취합한 자료를 보기좋게 편집한 것입니다. 보는 시점 또는 제조사의 사정에 따라 최신 정보가 아닐 수 있다는 점 감안하시고 단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우루사 100mg 가격 성분 비교

    우루사 100mg 가격 : 10,000원에서 13,000원 (부가세포함, 100정 기준).

    일단 가성비는 우루사 100mg 이 제일 좋습니다. 그런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효능효과에 다른 우루사들에게는 있는 '육체피로 개선' 이 빠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로도는 별로 없지만, 지방간이 있다든지 담낭 쪽에 문제가 있다든지 해서 순수하게 간 기능 개선에만 포커스를 맞추면  우루사 100mg 이 적합할 것이고, 음주나 스트레스로 육체피로가 누적되어 있고 간 기능도 약간 문제가 있는 분은 대웅 우루사가, 간 기능에는 문제없는데 늘 피로하신 분들은 복합우루사가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정도 정보를 가지고, 구매하실 약국에 가셔서 약사님들과 상담 후 최종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2019/05/27 - [건강] - 엑세라민엑소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내 몸에 맞는 비타민 찾기 프로젝트

    2019/05/11 - [건강] - 임팩타민 프리미엄 가격. 임팩타민 케어 가격 핵심정리 / 성분 비교 효과 및 가성비 짱은?

    2019/05/14 - [건강] - 이모튼캡슐 핵심정리 / 제대로 알고 복용하세요~

    2019/05/07 - [건강] - 인사돌 가격. 인사돌 플러스 가격 핵심정리 / 뭐가 더 나을까요?

    2019/05/08 - [건강] - 케토톱 조아팝 비교 핵심정리 / 잘 알고 사용해야 될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