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치아 잇몸

인사돌 가격. 인사돌 플러스 가격 핵심정리 / 뭐가 더 나을까요?

목차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치과는 정말 공포의 대상입니다. 성인이 돼서 누운 사랑니 한번 뽑아본 사람들은 공감하실 것입니다. 발치의 고통이 워낙 심해서 그 순간에는 정말 양치를 열심히 하고 치실도 사용하겠다 다짐을 하지만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면 흐지부지 대충대충 양치를 하게 됩니다. 

    그러다 또 충치 생기고 치과 가고 반복하는 거죠 ㅎㅎ.

    오늘은 우리나라 치아 관련 대표 일반의약품 인사돌과 인사돌 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작년 일반의약품 판매에서 아로나민골드에 이어 판매량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국민들이 애용하고 있는 약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일반의약품은 인터넷판매가 불가하고 약국 판매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약값은 약국마다 틀린데, 다른 일반의약품 리뷰에서도 언급했듯이, 아무리 싸게 판다고 해도 가는 시간과 교통비를 고려하면 근거리 약국들에 전화로 문의한 후 제일 싸게 파는 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현명할 것입니다. 

    ※ 좀 더 상세한 가격비교는 글 말미에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광고도 엄청 많이하죠. 최불암/김승우/홍은희 씨가 최근 나오는 광고를 본 것 같습니다. 캐치프레이즈가 '꼭꼭 씹는 행복'이죠. 맞습니다. 아파봐야 그 행복이 중한지 알게 되더라고요. 


    [인사돌 종류/일반정보/복용법]  출처: 동국제약 제품정보

    1. 인사돌 

    인사돌 가격

    1) 주요 원료 :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 35mg

    2) 효능 효과 : 치주치료 후 치은염, 경. 중등도 치주염의 보조치료

    3) 용법 용량 : 

        초기 4주 : 1회 2정 1일 3회 식전에 복용

        4주 이후 유지 : 1회 1정 1일 3회 식전에 복용

     

    2. 인사돌 플러스

    인사돌플러스 가격

    1) 주요 원료 :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 35mg, 후박75%에탄올연조엑스 70mg

    2) 효능 효과 : 치주치료 후 치은염, 경. 중등도 치주염의 보조치료

    3) 용법 용량 : 

        초기 4주 : 1회 2정 1일 3회 식전에 복용

        4주 이후 유지 : 1회 1정 1일 3회 식전에 복용


    3. 인사돌과 인사돌 플러스 종합 비교표

    *참고 : 비교표가 폰에서 잘 안 보이시면 '가로'로 보시면 잘 보입니다.

    인사돌 가격  / 인사돌 플러스 가격

    인사돌 가격 : 25,000원에서 29,000원 (부가세포함, 100정 기준)
    인사돌 플러스 가격 : 29,000원에서 34,000원 (부가세포함, 100정 기준)



    딱 봐도 아시겠지만, 다 똑같고, 인사돌 플러스에 후박 성분이 더 들어가 있습니다. 후박은 목화과 식물로서 여러 가지 약리 작용 중에 항염/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인사돌과 인사돌 플러스에 같이 함유되어 있는 옥수수불검화추출물(베타시토스테롤:염증을 가라 앉히는 역할)에 더불어 추가적인 항염/항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겠죠. 그래서 인사돌 플러스 가격이 좀 더 비쌉니다. 하루 복용 기준으로 약 270원 더 비싸네요. 빨리 회복만 되면, 이 정도야 투자할 만하죠. 

     

    후박(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두 약품 다 효능효과를 보면'치주치료 후 보조치료'로 되어있습니다. 이 말은 치과 치료 후에 보조적으로 복용하는 약인 것이지, 이 약들을 먹는다고 해서 잇몸 염증과 치주염이 치료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자기 몸은 자신이 제일 잘 알 것입니다. 감기도 본인이 판단해 보면, 굳이 병원 가지 않아도 나을 정도의 경미한 수준이면 약만 먹어도 낫지만, 심하면 병원에 가야 하듯이 치통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평소에 양치/치실 열심히 하시고, 조금 아프면 약을 드시고, 많이 아프면 좀 무섭지만 치과로 Go Go~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5/27 - [건강] - 엑세라민엑소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내 몸에 맞는 비타민 찾기 프로젝트

    2019/05/07 - [건강] - 우루사 100mg 특징 및 가격 핵심정리 / 가성비 한번 따져볼까요?

    2019/04/30 - [건강] - 아로나민골드 가격 핵심정리 / 가성비 한번 따져볼까요?

    2019/05/14 - [건강] - 이모튼캡슐 핵심정리 / 제대로 알고 복용하세요~

    2019/05/15 - [건강] - 이가탄 가격 및 제품 정보 핵심정리 / 제대로 알고 복용하는게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