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인스타 탈퇴방법 / 따라하면 정말 쉽습니다.(스마트폰 과 PC)

목차

     요즘은 SNS가 많아도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 자주 사용하는 것들은 한두 개인데, 한두 번 필요에 의해서 또는 어쩌다 보니 가입하게 되고, 너무 오래 사용하지 않다 보니 아이디/비번도 기억나지 않는 경우도 있죠. 대부분의 플랫폼들이 가입은 쉬운데, 탈퇴하려면 미로 찾기를 해야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주로 페이스북/카카오톡 정도 이용하고 나머지 것들은 거의 사용을 안합니다. 인스타그램도 예전에 어떤 식당에서 사진 올리면 5천 원 할인해준다고 해서 'Why not?' 하면서 깔고 사진 올리고 할인받은 뒤 잊어먹고 있었는데, 최근 구글 메일로 어디 해외에서 접속을 시도했다느니 하면서 본인 확인 메일이 몇 통 날아왔습니다.

     
    급하게 다시 비번 찾고 들어가서 탈퇴하려고 하니, 정말 어렵게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몇 번의 시도 끝에 겨우 탈퇴를 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가입할 거지만, 당분간은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저처럼 인스타 탈퇴방법을 몰라서 웹서칭을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스마트폰과 PC에서 어떻게 탈퇴할 수 있는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알면 간단한데, 모르면 몇 번 시행착오를 거쳐야 하니, 이 포스트 참조해서 한방에 탈퇴하고 시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글의 순서]

    1. 스마트폰에서 인스타 탈퇴방법
    2. PC에서 인스타 탈퇴방법
    3. 인스타 탈퇴방법 동영상

     

     1.스마트폰에서 인스타 탈퇴방법

    1) 스마트폰 인스타 탈퇴방법은 아래 정리된 방법대로, 먼저 우측 상단 '메뉴바'를 클릭한 뒤 하단 톱니바퀴 아이콘의 설정을 클릭하고 나오는 설정 메뉴에서 '도움말'을 클릭하세요. (잘 모르면 여기서 한번 헤매게 됩니다. 보통 탈퇴는 '계정'이나 '정보'에 있다고 생각하기 쉽거든요.

    인스타 탈퇴방법

    2) 다음은 '고객센터'로 가서 '계정관리'(여기서 계정이 나오네요)를 클릭하시면 아래 6번 메뉴와 같이 드디어 '계정 삭제'라는 단어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클릭해보세요. 

    3) 그리고, 7번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을 클릭하시면 글이 펼쳐지면서 8번 메뉴가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별개의 창으로 넘어가는데, 놀라지 마시고 본인 아이디 뜨면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9번 창이 뜨게 됩니다. 

    인스타 탈퇴방법

     

    인스타 탈퇴방법

     

    4) 위 이미지 9번의 콤보창을 클릭하시면, 삭제 이유 관련 내용을 선택하셔야 하는데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안 문제를 선택했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하단의 '내 계정 영구 삭제'를 클릭하시면, 마지막으로 '정말 탈퇴하실 겁니까?'라는 최종 팝업창이 뜨고, '예' 하시면 탈퇴가 최종으로 완료됩니다. 

     

     2. PC에서 인스타 탈퇴방법

    1) PC에서 인스타 탈퇴방법은 스마트폰 보다 단계가 짧고 비교적 쉽습니다. 조~기 아래 숨어있는 '지원'이라는 메뉴를 찾으시면 절반은 성공한 겁니다. 

    인스타 탈퇴방법

    2) 첫장에는 '지원'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가 클릭하면 '고객센터'로 넘어가고 그 이후 과정은 스마트폰 인스타 탈퇴방법과 유사합니다. '계정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인스타 탈퇴방법

    3) 계정관리 메뉴 안에서 '계정 삭제'를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문구가 나타납니다.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탈퇴방법

    4)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삭제 이유 대충 선택해 주시고, 비번 입력한 후 빨간색 '내계정 영구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삭제 완료 메시지가 나타나며 완료됩니다. 

    인스타 탈퇴방법

     

     3. 인스타 탈퇴방법 동영상

    위 설명이 부족하신 분들은 아래 동영상 인스타 탈퇴방법을 참조하세요. (동영상은 링크 문제로 삭제 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스트 탈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 폰은 11단계 정도를 거쳐야 하는 반면, PC에서는 5단계 만에 하실 수 있으니, 가능하면 PC에서 탈퇴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조금이나마 구독자님들의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5/13 - [꿀팁모음] - 영어해석기 핵심정리 / 구글 파파고 지니톡 실사용 후기. 제일 괜찮은 앱은?

    2019/05/01 - [꿀팁모음] - 투패스츠 깡통배송 핵심정리 / 싸긴싸다! 후기 종합

    2019/04/30 - [꿀팁모음] - 2019 남자 머리스타일 TOP 7 / 여자들이 선정한 TOP 7(해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