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발기부전

센글라정 50mg, 100mg 가격 및 효능 [ 발기부전 치료제 ]

목차

    종근당 센글라, 센글라정 50mg, 100mg 과 다른 발기부전 치료제들 성분과 가격 비교

    클릭!! ☞ 팔팔정 복용법 바로가기

    오랜만에 발기부전 치료제를 포스팅하는 것 같습니다. 국내 유통되는 제품들 중에 판매 상위 제품들은 앞선 포스팅에서 알아보았는데요. 팔팔정, 구구정, 엠빅스에스, 센돔, 비아그라, 시알리스 관련 포스팅들은 본문 하단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에 링크를 달아 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종근당에서 출시된 센글라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종근당 센돔이 나오고 2년 뒤인 2017년에 출시된 비교적 최근 판매되기 시작한 약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센돔은 시알리스 복제약으로 알약 타입과 필름타입이 있고, 센글라정은 비아그라 복제약으로 현재는 알약 타입 (50mg 과 100mg)만 나오고 있습니다. 센글라정 출시로 종근당에서는 발기부전 치료제 관련 완벽 라인업을 갖추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다만, 아직 팔팔정의 인지도에 밀려서 실제 판매량은 아직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좀 더 상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근당 센글라정 50mg 100mg 가격 및 성분

    [글의 순서]

    1. 센글라정 주요성분
    2. 센글라정 복용법 요약
    3. 센글라정 주요 효과 및 지속시간 (비아그라와 시알리스 차이)
    4. 센글라정과 다른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 및 가격 비교 (한눈에 보는 비교표)
    5. 복용시 주의사항


    1. 센글라정 주요 성분

    실데나필시트르산염 70.23mg (실데나필(으)로서 50mg)

    센글라정 50mg 알약

    2. 센글라정 복용법 요약

    실데나필로서 1일 1회 성행위 약 1시간 전에 권장용량 25~50mg을 경구 투여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성행위 4시간 전에서 30분 전에 투여하여도 된다. 유효성과 내약성에 따라 용량을 증감할 수 있다. 

    다음 환자는 실데나필의 혈장농도를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초회 용량을 25mg으로 조절하여야 한다. 

    - 65세 이상 (AUC 40% 증가)
    - 간부전 (간경화 : 80%)
    - 중증의 신부전 (크레아티닌청소율이 30mL/min 이하 : 100%)
    - CYP3A4 억제제(케토코나졸, 이트라코나졸, 에리트로마이신(182%)등, 사퀴나비르(210%))와 병용하는 경우 혈중농도가 높아지면 효과 및 이상반응 발현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 
    - 리토나비르를 병용투여하는 환자의 경우 48시간 동안 최대 단일 투여용량으로 25mg을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3. 센글라정 주요 효과 및 지속시간 (비아그라와 시알리스 차이)

    발기부전의 치료. 센글라정 지속시간은 보통 4~6시간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비아그라와 비아그라 복제약은 발기 강도가 강한 반면 지속시간이 4~6시간 정도로 짧은 편이고, 시알리스와 시알리스 복제약은 발기 강도는 중간 정도이지만, 지속시간은 24~36시간으로 긴 편입니다. 그래서, Weekend pill (주말용 알약) 이라고도 하죠. 

    4. 센글라정과 다른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 및 가격 비교 (한눈에 보는 비교표)

    * 참고 : 본 비교표는 다른 제품들을 추가해서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핸드폰에서 표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가로'로 보면 잘 보입니다. 가격은 종로 5가/남대문에 위치한 특정약국들을 제외한 일반약국 가격 기준입니다. 

    센글라정 가격 및 성분 비교

    - 센글라정 부분은 노란색으로 강조되어 있습니다. 


    5. 복용 시 주의사항

    - 과량투여 시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해진 용법용량을 지켜주세요.
    - 투여 초기나 증량 시 안면홍조, 두통 등의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 혈압강하제를 투여 중인 환자는 의사에게 미리 알리세요.
    -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경우 전문가에게 미리 알려주세요.

    이상으로 종근당의 센글라정 50mg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00mg 도 용량과 가격(진료비 빼고 한알에 4000원 정도)만 틀릴 뿐 나머지 내용은 대동소이합니다. 

    발기부전치료제들은 내성이 발생하는 약품입니다. 따라서, 많이 자주 복용을 하게 되면 약효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가능한 저용량으로 시작해서 최대한 기간을 두고 복용하는 편이 내성도 줄이고 자연발기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보는 전문가분들도 계시더군요. 


    물론, 센글라정 포함 발기부전치료제들은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의사분의 진료가 필요하고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한 약품입니다. 본인 몸상태에 맞게 처방받은 대로 복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9/20 - [건강/발기부전] - 비아그라 효능과 제품정보 ( 바르는 비아그라 이록손)

    2019/09/21 - [건강/발기부전] - 시알리스 복용법 및 효과 / 지속시간이 길어요

    2019/08/22 - [건강/발기부전] - 종근당 센돔 가격 및 제품정보 / 발기부전치료제 비교 정리

    [출처 및 참고 : 종근당 제품정보,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관리시스템, 약학정보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