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간장약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 성분 주의사항 정리

목차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 실리마린, 밀크씨슬 효능, 우루사와 차이

    비타민B군 영양제와 더불어 꽤 많은 제품군이 간질환 보조치료제로 나와 있는데요. 그중에 많이 찾고 있는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 성분 복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글의 순서]


    1. 실리마린 밀크씨슬 효능 (우루사와 차이)
    2. 유한양행 에너리버 제품정보
    3.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
    4. 맺음말

    실리마린 밀크씨슬 효능 (우루사와 차이)


    침묵의 장기로 불리는 간은 크기가 가장 큰 만큼 웬만큼 아파서는 표시를 내지 않는 과묵한 장기입니다. 조용한 특징에 반해 하는 일은 정말 많은데요. 거의 모든 신체 대사 작용에 관여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담즙산 대사 그리고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해독과 살균작용 역할을 하는 아주 중요한 장기입니다. 

    이런 간을 보호하기 위해서 많은 약과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그중에 밀크씨슬 (엉겅퀴)에 들어있는 실리마린을 주성분으로 한 간장약들은 위와 같은 많은 역할을 하는 간의 세포를 보호하기 위해 복용하는 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이 대사작용과 해독작용을 하면서 몸에 나쁜 활성산소가 나오게 되는데요. 글루타치온은 이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역할을 하는데 실리마린은 간에서 이 글루타치온 성분을 증가시키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실리마린은 알코올, 약물, 스트레스 등으로 피로해져 있는 간의 해독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 실리마린, 밀크씨슬 효능, 우루사와 차이


    간장약으로 유명한 우루사는 간에서 일어나는 여러 작용 중 후반부 소화 배설 기능에 많이 관여되어 있는 담즙분비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실리마린과 우루사의 기능은 각각 틀리기 때문에 같이 복용해도 되고 증상에 따라 각각 복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판단은 본인이 직접 하시는 것보다 전문가와 상담 후 선택하시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유한양행 에너리버의 제품정보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한양행 에너리버 제품정보

    [출처 및 참고 : 유한양행 제품정보, 약학정보원,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1. 성분 및 함량

    밀크씨슬열매건조엑쓰 350mg (실리마린으로서 196mg) 

    2. 성상 및 알약 크기

    황갈색의 기름 상태 액체 내용물을 함유한 암적색의 장방형 연질캡슐. 가로 (19.78mm) x 세로 (9.15mm) x 두께 (9.15mm)로 알약 크기는 꽤 큰 편입니다.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 실리마린, 밀크씨슬 효능, 우루사와 차이 [사진출처 : 약학정보원]


    참고로, 큰 사이즈의 알약 목 넘김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구매 전 실물을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효능 및 효과

    다음 질환을 보조적으로 치료합니다 : 만성간염, 간경변, 독성간질환

    4. 복용법 및 복용량

    하루 한번 1회 1 캡슐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5. 주의사항


    6. 복약정보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 실리마린, 밀크씨슬 효능 [사진출처 : 약학정보원]

    - 설사가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할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담도폐쇄 환자이거나 그러한 병력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가에게 미리 알려주세요. 
    - 12세 이하의 어린이는 섭취하면 안 됩니다. 
    - 원래의 용기에 담아두시고 직사광선을 피하고 가능한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


    유한양행 에너리버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처방전은 필요하지 않지만 구매는 약국에서만 가능합니다. 온라인이나 택배 구매는 불가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일반의약품은 정찰제가 아니다 보니 약국마다 가격이 좀 틀린 편인데요. 종로 5가 등에 위치한 대형 도매 약국의 가격이 아무래도 저렴한 편입니다만 거기까지 가는 교통비나 수고를 생각하면 아주 큰 가격 차이를 제외하고는 동네약국에서 구매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큰 박스(120정) 기준 55,000원 ~ 6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약국에서는 소박스(60정)도 절반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가격은 일반약국 기준이고 현재 포스팅 시점 인터넷 및 동네약국에서 알아본 가격입니다. 따라서, 포스팅을 언제 보느냐 또는 제약사의 정책에 따라 최신 자료가 아닐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가격은 약국 방문하셔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 성분,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그리고 밀크씨슬 (실리마린)의 특징과 우루사와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간은 정직한 장기로 술을 많이 마시고 밤샘을 하고 불규칙한 식사에 과도한 약물 복용을 하게 되면 언젠가는 무리가 가게 됩니다. 

    유한양행 에너리버 가격, 실리마린, 밀크씨슬 효능, 우루사와 차이


    정직한 장기이고 과묵한 장기이기 때문에 겉으로 잘 표시를 내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에 이상이 있는지는 피검사로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1년에 한 번 정도는 정기 검진 또는 보건소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게 좋습니다. 

    검사 후 이상이 발견되면 병원 진료와 함께 에너리버와 같은 보조치료제를 조기에 복용하면 좀 더 빠른 회복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 관리를 잘해주시고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면 굳이 약을 먹지 않더라도 간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9/05/07 - [건강/간장약] - 우루사 100mg 특징 및 가격 핵심정리 / 가성비 한번 따져볼까요?

    2019/06/17 - [건강/간장약] - 우루사 200mg 정보 및 가격 핵심정리 / 우루사 100mg 과 무슨 차이?

    2019/07/04 - [건강/간장약] - 에바치온 가격 및 성분 핵심정리 / 간기능개선제 가성비 1위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