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야구

프리미어 12 중계 일정 / 웨이브 무료 중계

목차

    2019 WBSC 프리미어 12 중계, 일정, 최종 엔트리, 슈퍼라운드 일정 및 중계

    WBSC 프리미어 12 대회는 야구월드컵을 대체하기 위해 2015년 시작된 세계 야구 대항전입니다. 2019년도에 2번째 대회가 진행중이고 현재 대한민국은 C조 1위로 슈퍼라운드에 진출한 상태입니다.

     

    프리미어 12 중계 채널

    여러 채널을 통해 경기 시청이 가능한데요. 빠르게 볼 수 있는 곳 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선 경기에서 다른국가 방송은 SBS스포츠가 중계를 하였고, 한국 경기는 SBS 본 채널에 중계를 하였는데, 슈퍼라운드 한국 경기 역시 모두 SBS 본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1. SBS 본방송과 인터넷, 어플

    TV 나 인터넷으로 시청하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SBS 어플을 다운받아서 핸드폰으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합니다. 슈퍼라운드의 자세한 경기일정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어 12 슈퍼라운드 결과 일정 [출처: 네이버]


    공중파 채널 외에 다른 방법으로도 무료시청이 가능한데요. 다른 중계 채널로 보실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웨이브 무료중계 프리미어 12

    예전에 쿡(Qook) tv 가 웨이브(Wavve)로 사명을 변경하고 현재 대대적인 마케팅이 진행 중인데요. 그중에 일환으로 프리미어 12 대회를 무료로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인터넷을 통해 PC로 시청이 가능하고, 어플을 다운받아서 핸드폰으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바로 받아서 실시간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웨이브 무료중계 프리미어12


    그 외, 프리미어 12 관련 내용도 같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에서 야구를 제일 잘하는 12 개국이 모여 경쟁하는 대회인데요. 4개국 3개 조로 나누어 조별 예선을 치르고, 각조 1위와 2위가 슈퍼라운드에 진출합니다.

    참고로, 매 4년마다 개최되며, 초대 대회에서는 대한민국이 우승했고, 김현수 선수가 MVP였습니다. 

    3. 프리미어 12 조편성 및 현재 순위

    예선 조편성 및 순위

    A 조 : 멕시코, 미국, 도미니카, 네덜란드 
    B 조 : 일본, 대만, 베네수엘라, 푸에르토리코
    C 조 : 대한민국, 호주, 캐나다, 쿠바

    조별 예선결과 1위와 2 위 팀 슈퍼라운드 진출하며, 1위는 1승을 우선 취득하는 것으로 어드벤티지를 줍니다. 슈퍼라운드 진출국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슈퍼라운드 진출국가

     

    2019 WBSC 프리미어 12 중계 및 일정


    4. 프리미어12 최종 엔트리(대한민국 대표팀)

    감독 : 김경문
    코치 : 김재현, 김종국, 이종열, 최일언, 진갑용, 최원호
    투수 : 박종훈, 하재훈, 이영하, 조상우, 이용찬, 문경찬, 고우석, 원종현, 김광현, 함덕주, 양현종, 차우찬, 이승호
    포수 : 양의지, 박세혁
    내야수 : 박병호, 김상수, 박민우, 최정, 허경민, 황재균, 김하성
    외야수 : 박건우, 민병헌, 김재환, 이정후, 김현수, 강백호

    참고로, 롯데에서는 민병헌 선수가 유일하게 엔트리에 뽑혔네요. 

    2019 WBSC 프리미어 12 중계 및 일정

    5. 프리미어 12 총상금

    프리미어 12 총상금

    위 사진에 나와 있듯이, 총상금은 521만불 (한화로 약 60억 정도)입니다. 우승 국가에게 150만불( 한화로 약 17억 정도)이 우승상금으로 주어지네요. 1회 대회 때보다 총 상금과 우승상금이 많이 증가되었습니다. 


    WBC(월드 베이스볼 클래식)과 비교하면 규모나 수준면에서 조금 뒤처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 2020년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상금이나 규모를 떠나 대한민국 선수들은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것임이 분명합니다.

    최선을 다하되 다칠정도로 무리하지는 말고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9/10/27 - [스포츠] - sbs골프 중계방송 / jtbc 골프 편성표 / lpga 실시간 스코어

    2019/10/11 - [스포츠/축구] -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선 일정 (대한민국, 베트남, 북한 )

    2019/08/10 - [스포츠/축구] - 토트넘 경기일정 및 최신 뉴스 / 손흥민 중계 방송

    [출처 및 참고 : 프리미어 12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스포츠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