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야구

추신수 연봉 / 텍사스 경기 중계 일정 / 아내 하원미

목차


    추신수 연봉 주급 및 메이저리그 진출 과정, 아내 하원미 스토리, 텍사스 레인저스 경기 일정 

    추신수 선수 연봉은 메이저리그에서 몇 등일까요? 손흥민 선수나 류현진 선수보다 더 많을까요 적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저리그(MLB) 텍사스 레인저스 후반기 경기일정은 포스팅 제일 하단에 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현재 지상파 중계는 편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핸드폰과 컴퓨터로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메이저리그 생중계,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스포츠tv중계, 해외스포츠생중계 인터넷 스포츠 전문 채널을 통해서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 발표된 메이저리그 연봉 순위에서 추신수 선수가 30위를 차지했습니다. 2019년 연봉은 미화로 2100만 달러(한화로 약 235억) 이며, 2020년에도 같은 금액을 받을 예정입니다. 메이저리거들은 주급으로 페이를 받으니, 1년을 52주로 나누면 계산상 주당 약 4억 5천만원을 받는군요. 손흥민 선수와 류현진 선수보다 더 많이 받기 때문에, 사실상 운동선수 중에 한국인으로는 최고 연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은 세금을 많이 떼기도 하고 에이전트 등 딸린 식구들 다 챙기고 나면, 본인이 실제 수령하는 금액은 40~45% 정도라고 예전에 밝힌 적도 있습니다. 

    이대호 선수에게 야구를 하게 한 장본인이 추신수 선수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데요. 둘 다 부산 수영초등학교 출신입니다. 추신수 선수는 그 이후 부산중학교, 부산고등학교를 거처 2000년도에 시애틀 매리너스에 입단하게 됩니다. 

    좌완 파워 볼러였던 추신수 선수는 당연히 투수를 희망했지만, 구단 측에서는 타자로 전향할 것을 권했고 마이너리그에서 타자로 줄곧 활동하게 됩니다. 동일 포지션에 스즈키 이치로라는 막강한 선수가 주전으로 뛰고 있었기 때문에 시애틀 시절 추신수 선수에게 많은 기회는 주어지지 않았고, 본인 메이저리그 커리어에서 경제적, 정신적으로 가장 힘든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2006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로 트레이드되면서, 기나긴 마이너리그의 터널을 통과하고 잠재된 재능이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하고 구단에서는 붙박이 주전의 기회를 주게 됩니다. 

    그에 보답이라도 하듯이, 추신수 선수는 동양인 최초로 두 시즌 연속 20-20을 기록하면서 메이저리그 타자로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합니다. 

    클리블랜드에서 장기계약을 제안했지만, FA를 노린 에이전트에서 단기 계약을 추진했고, 2013년 신시내티로 이적해서 한 시즌을 신시네티 선수로 뛰면서 20-20 기록을 달성하게 됩니다. 

    수비에서는 약간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리딩히터가 꾸준히 20-20을 달성하는 것은 쉽지 않기에 이점을 높이 산 텍사스에서 추신수에게 7년간 1억 3천만 달러라는 거금을 투자하게 됩니다.



    그 당시 아시아 선수로는 최고의 금액이었습니다. 이치로를 보기 좋게 보내버렸죠. 사실 받은 만큼 활약을 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렇게 큰 금액을 받는 선수임에도 한 번도 새벽 운동을 거르지 않았다고 하니 성실함에는 박수를 보냅니다. 

    비시즌에 한국에 올 때마다 CF, 예능에 출연해서 은퇴 후 삶을 계획하고 있더군요. 이방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미국 현지에서의 생활을 가감 없이 보여주기도 하고 일반 국민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만들고 있는 추신수 선수입니다. 

    방송용 모습인지는 모르겠지만, 여전히 신혼같이 생활하는 추신수 부부의 모습이 보기 좋더라고요. 추신수 아내 하원미 씨는 어떻게 저런 몸에서 저렇게 큰 아이들이 나왔을까 싶을 정도로 아직 처녀 때 몸매를 유지하고 계시더군요. 시애틀 매리너스 시절 힘들 때 같이 어려움을 극복하며 부부관계가 더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 텍사스 레인저스 경기일정 

    오늘 이후 첫 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7월 20일 토요일 오전 9시 10분 휴스턴과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텍사스 레인저스 7월 경기일정]

    [텍사스 레인저스 8월 경기일정]

     

    [관련 글]

    2019/07/21 - [스포츠/축구] -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 icc 컵 ) 경기일정 / 손흥민 중계 시청 방법

    2019/07/18 - [스포츠/야구] - 류현진 등판일정 및 중계 일정 / MLB 메이저리그 중계

    2019/04/27 - [스포츠/축구] - 유로 2020 예선 일정 / 실시간 시청 방법(TV . PC. 스마트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