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포토샵 없이 1분만에 누끼따기 / 완전 무료이고 회원가입 없음.

목차

     블로그 글을 쓰다 보면 적당한 이미지를 찾고 편집하는데 의외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에 어느 정도 다 공감을 하실 것입니다. 물론 포토샵을 가지고 노시는 분들은 예외고요.

    썸네일이나 배너 만드는 것도 힘든데, 배경을 완전히 다 제거하고 사람만 추출하는 누끼따기 작업은 말 그대로 노가다입니다. 그런데, 이런 노가다 작업을 하지 않고 1분 만에 누끼를 누가 대신 따준다고 하면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무료이고 회원 가입도 필요 없습니다.


    요즘은 정말 노하우(Know how)보다는 노웨어(Know where)시대인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사이트를 알기 전까지는 포토샵으로 엄청난 시간을 소비하면서 누끼따기 작업을 했으니깐요. 예전부터 있었다는데 왜 이제서야 알게되었는지, 여러분이라도 빨리 알게되어서 시간을 아끼시길 바랍니다.

    [글의 순서]

    1. 누끼따기 사이트 소개 및 주소
    2. 누끼따기 방법
    3. 누끼따기한 이미지 편집 방법
    4. 주의사항
     1. 누끼따기 사이트 소개 및 주소

    https://www.remove.bg/

     

    Remove Background from Image – remove.bg

    Remove Image Background: 100% automatically – in 5 seconds – without a single click – for free.

    www.remove.bg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아래 설명대로 따라 하시면 아주 쉽게 누끼따기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도 필요 없고, 무료이니 걱정 마시고 따라오세요. 

     

     2.누끼따기 방법

    1) 사이트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 창이 뜹니다. 오른쪽 'enter a URL' 을 클릭하고 이미지 주소를 (이미지 주소는 웹상에서 이미지 위에 우측 클릭 후 '이미지 주소 복사'를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가 됩니다.) 주소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아니면, 좌측 'select a photo' 를 클릭해서 본인 PC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누끼따기
    누끼따기

    2) 위 과정을 거치면, Removebg 웹사이트에서 자동으로 누끼따기 작업이 진행되고 사실 1분이 아니라 거의 10초 만에 작업이 완료되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을 보여 줍니다. 

    누끼따기

    3) 완료된 작업창에서 'Download' 녹색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투명 배경'의 누끼따기 완료된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누끼따기한 이미지 편집방법

    1) 완벽한 마무리를 원하는 게 아니면, 대부분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좀 더 손을 봐야겠다고 생각되면 오른쪽 하단의 'Edit' 버튼을 클릭하면 편집창이 뜹니다. 

    누끼따기

    2) 편집창에서 상단 왼쪽 'Erase'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매뉴얼로 추가 누끼따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 파란색 원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누끼따기 크기도 조절할 수 있으며 작업이 잘 못됐을경우에는 Undo 버튼을 눌러 재작업도 가능합니다. 

    누끼따기

    3) 반대로 상단 우측 버튼 'Restore'을 클릭하시면, 누끼따기 전의 배경화면으로 원복 시킬 수 있습니다. 

    누끼따기

    4) 중앙 좌측 'Color' 메뉴는 투명 배경을 본인이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누끼따기


    5) 중앙 우측 'Photo' 메뉴를 클릭하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본 무료 배경 이미지들이 있고, 'Select a photo'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 PC에서 이미지를 가져와서 배경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누끼따기

    6) 최초 누끼따기 완료한 화면에서 바로 다운을 한 투명 배경 이미지를 본인이 원하는 사진에 아래와 같이 붙여 넣어 편집할 수 도 있습니다. 

    누끼따기

     4.주의사항

    아래와 같이, 사람을 제외한 자동차/동물/사물은 아직 누끼따기가 안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몇 개 시도해 봤는데 현재는 '사람'만 누끼따기가 가능합니다. 

    누끼따기
    누끼따기

    이상으로 포토샵 없이 Removebg 사이트에서 1분 만에 누끼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블로그 작업의 시간 절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합니다. 


    이웃님들의 공감/댓글/구독하기는 글쓰기에 큰 힘이 됩니다. Thank you~


    [관련글]

    2019/04/06 - [블로그 팁] - 캔바(CANVA) 사용법 총정리/ 5분만에 썸네일 만들기 한글지원 무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