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UFC

코빙턴 vs 라울러, 마동현 vs 스캇 홀츠맨 / 실시간 중계방송

목차

    UFC on ESPN5 중계방송 메인카드 웰터급 코비 코빙턴 vs 로비 라울러
    라이트급 마동현 vs 스캇 홀츠맨

    UFC ESPN5 경기일정 및 중계 일정한국시간 새벽 1시부터 언더카드, 새벽 4시 메인카드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번 UFC는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되며, 대한민국 마동현 선수는 한국시간 8월 4일(일) 새벽 4시부터 중계되는 메인카드 두 번째 경기에 출전합니다. 유선 방송은 스포츠 전문채널인 스포티비나우 와 스포티비온에서 유료로 생중계 예정입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UFC중계, 라이브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스포츠중계 등의 매체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며, 일부 매체에서는 하이라이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동현의 본명은 김동현으로 원래 배구선수였는데 키다 더 크지 않아 종합격투기로 전향했고 UFC 데뷔 후 내리 2연패로 퇴출 위기까지 몰렸으나 이후 기적 같은 3연승으로 분위기를 탔습니다. 그러나 3연승 중 마지막 경기였던 2018년 2월 부상후 제대로 치료를 하지 못하고 1년 만에 너무 빨리 복귀를 한 것이 화근이었는지 지난 2월 UFC234에서 트럭기사 출신 디본트 스미스에게 패하며 연승 행진을 마감했습니다.


    마동현의 종합격투기 총전적은 16승 3 무 9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작은 김동현으로 계속 불리다가 2019년부터 별명 마에스트로에서 '마'만 따와서 마동현으로 개명을 했습니다. UFC 총전적은 6전 3승 3패입니다. 

    상대인 스캇 홀츠맨도 UFC 데뷔 이후 초반에는 1승 2 패한 후 내리 3연승을 했고 지난 2월 닉 렌츠에게 판정패를 당하면서 연승 행진을 마감했습니다. UFC 총전적은 5승 3패로 마동현 선수보다 약간 우세합니다. 

    두 선수 공히 약 6개월 만의 경기고 3 연승한 후 1패를 당하고 다시 경기를 치르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경기의 승자는 랭킹 진입의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피 튀기는 전쟁이 예상됩니다. 


    현재 배당률을 보면 대부분 홀츠 맨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만, 스포츠라는 것이 항상 예상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고, 이변이 있어야 재미가 있습니다. 우리 마동현 선수가 이번에는 이변의 주인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UFC 경기일정 코빙턴 vs 라울러 경기 중계방송

    이번 이벤트 메인 경기는 단연 웰터급 2위 콜비 코빙턴과 동급 11위 로비 라울러의 매치입니다. 과거 같은 팀에 소속되었던 동료였는데 이제 옥타곤에서 승부를 가르는 경쟁자로 만나게 되었네요. 

     

    콜비 코빙턴은 2018년 6월 UFC 225에서 하파엘 도스 안요스를 꺾고 잠정 챔피언에 올랐지만, 잠정 타이틀을 박탈당한 상황에서 11위 라울러와 맞붙게 되었습니다. 현 UFC 웰터급 챔피언 카마루 우스만은 콜리 코빙턴이 이경기를 받아들인 이유는 돈 때문일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1년 넘게 싸우지 않았으니 돈이 다 떨어졌다 이거겠죠. 


    아무튼, 코빙턴은 이번 경기에서 이기게 되면, 백사장님이 타이틀매치도 공언했기 때문에 여러 옵션을 가지고 경기에 임하게 될 것입니다. 김동현 선수도 이 선수에게 패했었는데, 강력한 레슬링과 체력을 바탕으로 압박을 해서 경기를 이끌어 나가는 타입니다. 종합격투기 총전적은 14승 1패이고 현재 6 연승 중입니다.  

    라울러는 전 웰터급 챔피언으로서 굉장히 화끈한 경기로 명장면을 많이 남긴 선수 중에 한 명입니다. 진짜 살벌한 타격이 주 무기인 선수다 보니 매경기 피 터지는 싸움이 펼쳐지게 됩니다. 최근 하파엘 도스 안요스와 벤 아스크렌에게 내리 패해서 2 연패 중인 라울러에게 이번 경기는 큰 기회입니다. 코빙턴을 이기게 되면 단숨에 타이틀 도전 경쟁에 합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종합격투기 총전적은 28승 13패로 많은 경기를 소화한 베테랑 선수입니다. 나이도 올해 37살로 꽤 많습니다. 로리 맥도널드와의 경기는 최고 경기중에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로비 라울러의 무자비한 타격 vs 콜비 코빙턴의 레슬링과 압박이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그 외, 라이트급 파이터 짐 밀러의 경기도 볼 만하겠네요. 짐 밀러는 이번 경기를 치르면 UFC 역사상 가장 많은 경기를 치른 선수가 될 것이다. 현재 그의 UFC 성적은 32경기 (19승 12패 1 무효)로 공동 1위인데, 별 탈이 없는 한 이번 경기 이후 단독 1위가 될 것입니다. 

    다소 부족한 라인업이지만, 이슈메이커인 코빙턴과 명경기 메이커인 라울러의 경기와 대한민국 마동현 선수의 경기, 노장 짐 밀러의 경기는 여러 가지 면에서 흥미로운 관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 일정 및 참가 선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8월 4일 새벽 1시부터 시작하는 경기 순서). 참고 바랍니다. 


    [관련 글]

    2019/07/22 - [스포츠/UFC] - [UFC 경기일정] UFC 240 맥스 할러웨이 vs 프랭키 에드가 / 최승우 중계방송

    2019/07/19 - [스포츠/UFC] - [UFC 경기일정] UFC FIGHT NIGHT 손진수 중계방송

     

    [출처 및 참고 : UFC공식홈페이지, UFC SNS, 네이버 자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