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방

자하생력 가격 인태반 영양제

목차

    자하생력 가격, 인태반, 수험생, 갱년기 영양제

    수험생, 갱년기 영양제로 잘 알려진 경남제약 자하생력 가격, 성분,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목차]

    1. 자하생력 태반 알아보기
    2. 자하생력 제품정보
    3. 자하생력 가격
    4. 맺음말

     

    자하생력 태반 알아보기


    자하생력의 주요 성분인 태반은 인태반 추출물인데요. 일반의약품의 원료로 쓸 수 있는 태반은 현재 인태반뿐입니다. 돈태반, 말태반, 양태반 이런 동물의 태반은 일반의약품 원료로 허가가 되어있지 않다고 하네요. 

    태반은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태아와 모체를 연결해서 영양분을 공급하고 태아의 신진대사 역할을 대행해주는 부위입니다. 한자로는 자하거라고도 하는데요. 


    동의보감을 보면 자하거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혈을 기르고 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되어 있고 생명의 끝자락에 있는 환자의 생명을 다만 며칠이라도 연장시켜준다는 내용도 있다고 합니다. 

    태반은 각종 아미노산, 단백질, 미네랄, 효소, 면역, 비타민 등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양강장제로 많이 쓰이고 일부는 간 기능을 개선해서 피부를 맑게 하고 미백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하생력 가격, 인태반, 수험생, 갱년기 영양제 [사진출처 : 자하생력 홈페이지]


    경남제약에서 운영하는 자하생력의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태반의 안정성 관련 FAQ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하생력 가격, 인태반, 수험생, 갱년기 영양제 [사진출처 : 자하생력 홈페이지]


    그리고, 태반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성분명이 자하거엑스로 되어 있는 것처럼 태반추출물이며 DMF(Drug Master File)에 등록된 제약 기술 공정을 거쳐 만들었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하네요.  

    그럼 자하생력액 제품 정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하생력 제품정보

    [출처 및 참고 : 경남제약 제품 정보, 약학정보원,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1. 주요 성분 및 함량 ( 1병(20ml) 기준)

    자하거엑스(인태반 추출물) 1.5ml
    티아민질산염 (비타민 B1) 5mg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비타민 B2) 6.85mg
    니코틴산아미드(비타민 B3) 20mg
    피리독신염산염 (비타민 B6) 5mg
    카페인무수물 30mg

    자하생력 가격, 인태반영양제 [사진출처 : 자하생력 홈페이지]


    2. 효능 및 효과 

    자양강장, 식욕부진, 영양장애, 허약체질, 육체피로, 발열성. 소모성 질환, 병후의 체력 저하

    자하생력 가격, 인태반, 수험생, 갱년기 영양제 [사진출처 : 자하생력 홈페이지]


    3. 복용법 및 복용량

    성인 기준 하루에 한병 1회 복용

    ※ 개봉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전용 오프너로 주의해서 개봉하십시오. 무리하게 힘을 가할 경우 용기가 손상될 수 있고 유리파편 제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유리 파편이 들어간 경우 절대 복용하지 마시고 소비자 상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하생력 가격, 인태반, 수험생, 갱년기 영양제 [사진출처 : 자하생력 홈페이지]


    4. 복약정보 및 주의사항

    - 레보도파 성분의 약을 복용하시는 분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마세요. 
    - 발진, 발적, 가려움증이 발생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소변 색깔이 노란색으로 변할 수 있으나 인체에 무해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 정해진 복용법 복용량을 준수하고 과량으로 복용하지 마세요. 
    - 구역, 속 쓰림, 묽은변, 구토 등이 발생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자하생력 가격, 인태반, 수험생, 갱년기 영양제 [사진출처 : 자하생력 홈페이지]

     

    자하생력 가격


    자하생력은 일반의약품으로 온라인 판매는 금지되어 있고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의사 처방의 필요하지 않고 가격은 정찰제가 아니다 보니 약국마다 가격 차이가 있는데요. 자하생력은 특히 가격 차이가 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자하생력은 포장단위가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소박스(30병) x 2개 = 큰 박스(60병)가 있고, 소박스(40병) x 2개 = 큰 박스(80병) 이 있습니다. 그리고, 1병씩 낱개로 판매도 하더군요. 

    자하생력 1병 가격은 6,000원 ~ 8,000원 정도 하고, 소박스(30병)는 10만원 ~ 20만원 정도, 소박스(40병)은 11만원 ~ 22만원 정도, 대박스(60병)은 20만원 ~ 40만원, 대박스(80병)은 22만원 ~ 44만원 정도 하더군요.  

    자하생력 가격, 인태반, 수험생, 갱년기 영양제 [사진출처 : 약학정보원]


    저가와 고가의 차이가 거의 두배 가까이 되는데요. 보통 일반의약품은 이 정도까지 차이가 나지 않는데, 자하생력은 대형도매약국과 동네약국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위 가격정보는 인터넷과 동네약국에서 알아본 가격으로 포스팅을 보는 시점 또는 제조사의 사정에 따라 최신 정보가 아닐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가격은 약국을 방문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태반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경남제약의 자하생력 태반 성분 소개, 함량, 효능, 복용법, 개봉하는 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로감을 느낄 때 찾게 되는 영양제들의 종류가 많이 있는데요. 자하생력도 그중 하나의 옵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고함량 멀티비타민제를 많이 복용하는데요. 

    약이라는 것이 남한테 좋다고 나에게도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약도 먹어보고 저 약도 먹어본 후 어떤 개선의 자각 현상이 뚜렷한 제품을 선택해서 장복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자하생력은 이미 10년 넘게 태반추출물 자양강장제로 많은 분들이 복용해 왔고, 인터넷이나 유튜브 등을 보면 실제 수험생들, 공시 준비생들, 변호사시험 준비생들 그리고 갱년기 장애를 겪으시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이 드시고 꽤 괜찮았다는 후기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80병짜리 대박스를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10병 정도 소량 구매해서 먹어보고 본인에게 맞으면 장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8/14 - [건강/한방] -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주의사항

    2020/05/15 - [건강/관절] - 관절보궁 가격 및 제품정보

    2019/08/09 - [건강/한방] - 광동 우황청심원 가격 및 제품정보 핵심정리 / 종류별로 가격이 다 틀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