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열진통제

애드빌 리퀴겔 연질캡슐 가격과 효능

목차

    해열 소염진통제 애드빌 가격과 효능, 애드빌 직구

    앞서 살펴본 진통제들은 타이레놀, 아스피린, 이지엔6, 잔탁, 탁센, 부루펜 등이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본문 하단에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에 링크를 달아 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진통제 부분 세계 판매 1위 약품인 한국화이자제약의 '애드빌' 입니다. 전 세계 계에서 판매를 하다 보니, 직구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가성비를 따져보니 굳이 직구까지 해야 되나 싶습니다. 그 이유는 '한눈에 보는 비교표'에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글의 순서]

    1. 애드빌 정보 및 주의사항
    2. 애드빌과 타제품들 성분 및 가격비교 (한눈에 보는 비교표)
    3. 맺음말

    애드빌 가격 애드빌 직구

    1. 애드빌 정보 및 주의사항

    1) 주요성분

    이부프로펜 200mg

    애드빌리퀴겔연질캡슐

    2) 주요 효능효과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 요통, 월경곤란증, 수술 후 동통류마티양 관절염, 연소성 류마티양 관절염, 골관절염(퇴행성 관절질환)

    - 다음 질환에도 사용할 수 있다. 
    두통, 치통, 근육통, 신경통, 강직성 척추염, 급성통풍, 건선성 관절염, 연조직손상(염좌, 좌상), 비관절 류마티스질환(건염, 건초염, 활액낭염)

    3) 용법용량

    - 류마티양 관절염, 골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연조직손상, 비관절 류마티스질환, 급성통풍, 건선성 관절염 : 성인 이부프로펜으로서 1회 200~600mg 1일 3~4회 경구 투여한다. 1일 최고 3200mg 까지 투여할 수 있다. 

    - 연소성 류마티양 관절염 : 1일 체중 kg당 30~40mg을 3~4회 분할 경구투여한다. 

    - 경증 및 중등도의 동통, 감기 : 성인 1회 200~400mg 1일 3~4회 경구투여한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 편두통 : 성인 1회 200~400mg을 경구 투여한다. 24시간 동안 2캡슐을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 만 12세 이상 청소년은 1회 200~400mg을 1일 3~4회 경구투여한다. 체중이 30kg 미만인 경우 1일량이 500mg을 초과해서는 안되며 공복 시 투여는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 주의사항

    - 충분한 물과 함께 투여하세요. 
    -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심하면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은 이 약 투여 전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임산부 및 임신 계획이 있는 여성은 투여 전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전문가와 상의 없이 다른 소염진통제와 병용하지 마세요. 

    2. 애드빌과 타제품들 성분 및 가격비교 (한눈에 보는 비교표)

    * 참고 : 핸드폰으로 비교표가 잘 보이지 않으면 '가로'로 보면 잘 보입니다. 가격은 종로 5가/남대문에 위치한 특정 약국들을 제외한 일반약국의 평균 가격입니다. 본 비교표는 다른 제품들도 추가해서 계속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애드빌 가격 및 성분비교

    - 애드빌과 이지엔6애니 부분은 노란색으로 강조되어 있습니다. 

    - 애드빌 국내 제품의 평균 가격은 1알당 300원이고, 직구를 하면 보통 1알당 2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데, 소량 단기 복용일 경우에는 굳이 귀찮게 직구까지 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대량 장기 복용일 경우에는 많은 양을 싸게 구매하면 어느 정도 경제적 이익이 있을 수 있으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애드빌과 이지엔 6은 제품명만 틀릴 뿐 성분과 함량은 동일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장복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받으시고 이지엔6애니를 처방받는 편이 가성비면에서 훨씬 더 유리하고, 병원 진료까지 받으니 치료에도 더 도움이 되겠네요. 


    3. 맺음말

    애드빌은 이부프로펜이 주성분으로 해열, 소염, 진통에 모두 적응증을 가지고 있는 약입니다. 따라서, 염증이 있는 통증에 도움이 되는 약품이며 연질캡슐로 되어 있어 약효도 빠른 편입니다. 아스피린 대비 위출혈 위험이 낮은 것도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한국화이자제약의 애드빌리퀴겔연질캡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도 정보는 아신 후 약국에 가셔서 약사님과 최종 상담 후 본인에게 적합한 약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19/09/18 - [건강/해열진통제] - 종근당 낙센 / 낙센에프정 차이점

    2019/09/11 - [건강/해열진통제] - 탁센 과 탁센이브 차이점은?

    2019/09/05 - [건강/해열진통제] - 이지엔6 이브 (생리통 / 해열 / 소염 / 진통 ) 제품정보

    [출처 및 참고 : 한국화이자제약 제품정보,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관리시스템, 약학정보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