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사이트&어플

부동산 복비 계산기 총정리 / 1분 안에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어요.

목차

     부동산을 거래하면 중개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전에는 복을 불러온다고 해서 '복비'라고 많이 칭했는데요. 부동산 복비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거래를 하면 헷갈릴 이유가 없겠지만, 부동산 거래라는 게 평생 한 두 번 하는 경우도 있고 그 금액이 워낙 크다 보니, 수수료도 만만치 않은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가끔씩 금액이 맞니 안 맞니 하면서 실랑이가 될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그럴 때나 아니면 사전에 깔끔하게 정리해서 무난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부동산 복비 계산기 어플과 부동산 중개 보수요율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에 가면 꽤 많은 어플들이 있는데, 그중에 업데이트가 잘되고, 기능이 괜찮은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글의 순서]

    1. 부동산 복비 계산기 어플 소개 및 사용법
    2. 부동산 중개보수요율표
    3. 같이 사용하면 좋은 유용한 부동산 웹사이트 와 어플 

     

     1. 부동산 복비 계산기 어플 소개 및 사용법

     1) 처음 접속하면 나오는 메인화면 메뉴들입니다. 궁금해하시는 중개 보수료 부분을 먼저 살펴보고, 나머지 메뉴들도 부동산 매매와 다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복비 계산기

    2) 아래와 같이, 부동산 복비를 계산할 수 있는 옵션들이 나와 있습니다. 주거용 / 토지상가 또는 상업용 오피스텔 / 주거용 오피스텔 그리고, 매매/전세/월세, 본인이 해당하는 옵션을 클릭하면 회색 버튼이 녹색으로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매도 금액에 매도 또는 매수하시는 총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주거용/매매/5억을 입력하고 일단 VAT 포함으로 선택하면 부동산 복비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부동산 복비 계산기
    부동산 복비 계산기

     

    * 참고: 거래하시는 중개 사업소가 일반사업자이면 VAT 10% 포함이 되고, 간이사업자이면 VAT 미포함으로 계산 하시면 됩니다. 

    - 위와 같이, 부동산 복비 계산기의  완료된 화면이 뜨게 되는데, 서울 4억이상 6억 미만 주택 매매 수수료 요율은 0.4%이고 한도액 없음을 반영하여 중개 보수료 2백만원이 자동 계산됩니다.


    결과치를 캡처해서 전달해도 되고, 아니면 어플상 하단에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부동산 복비 계산기 결과를 관련자들에게 바로 전송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2) 부동산 중개 보수 요율표

    1) 위 어플로 계산한 결과에 문제는 없겠지만, 좀 더 확실히 하고자 한다면, 법에서 정한 시.도별 중개보수 요율표를 참고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아래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홈페이지 ▶ 정보마당 ▶ 시.도별 중개보수요율을 클릭하시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복비 계산기

    2) 위 사이트에서 매물이 위치한 시. 도에 해당되는 요율표를 클릭하시면, 각 시도별 중개보수 요율표가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아래는 서울특별시 부동산 중개보수 요율표입니다. 

     

     3. 같이 사용하면 좋은 유용한 부동산 웹사이트 와 어플 

    2019/03/25 - [부동산 사이트&어플] - 부동산 정보 웹사이트(지인)

    2019/04/01 - [부동산 사이트&어플] - 부동산 사이트 & 어플 (부동산 씨리얼)

    2019/04/02 - [부동산 사이트&어플] - 호갱노노 ( 유용한 부동산 어플)

    2019/04/03 - [부동산 사이트&어플] - 아파트실거래가(아실)/ 학군도 조회되는 어플

    2019/03/28 - [부동산 사이트&어플] -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웹사이트/어플

    이상으로 부동산 복비 계산기 어플을 살펴보았습니다. 어플 내에 부동산 복비 계산기 외에, 취득세/양도세/증여세 계산  및 아파트 실거래가 확인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기능이 있으니, 한 번씩 사용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독자분들이 부동산 매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마무리하겠습니다.

    공감/구독/댓글 3 총사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Thank yo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