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기타

기넥신 에프정 80mg 효능 가격 ( 혈액순환 개선제, 40mg, 120mg )

목차

    기넥신 에프정 80mg, 40mg, 120mg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가격

    SK케미칼의 전신인 선경제약에 개발 후 판매를 시작한 기넥신에프는 지난 약 30년간 대표적인 혈액순환 개선제로 많은 분들이 복용해 왔습니다. 기넥신에프 효능, 종류, 가격, 성분, 주의사항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기넥신 에프정 출시 배경


    은행잎이 혈액순환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한 것은 독일의 한 제약사였습니다. 그들이 주목한 것은 중국인들도 유럽인들 못지않게 고지방의 음식을 많이 먹는데 혈관 계열 질환이 그렇게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의문을 가진 독일제약사 연구원들은 중국인들이 식사와 함께 먹는 것들을 조사했고 그러던 중 당시 마오쩌둥이 주로 마시던 것이 '은행잎차' 라는 것을 알게 되고 은행잎에 대해서 연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기넥신 에프정 80mg 효능 가격 ( 혈액순환 개선제, 40mg, 120mg ) [사진출처 : SK 케미칼 홈페이지]


    초록색 은행잎에서 발견된 성분이 '깅코플라본 글라이코사이드' 였고 이 성분이 혈관을 확장해주고 탄력성도 높여 주며 혈액 점도도 낮춰준다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기넥신에프 인지기능개선 혈액순환 바로 알아보기

    같은 은행잎이라도 한국산 은행잎이 더 품질이 좋다는 것을 파악한 SK에서는 국내 은행잎에서 고순도 징코라이드 추출에 성공해서 기넥신이라는 국산 의약품을 출시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초기에 이 신약을 원조국가인 독일 포함 미국, 아르헨티나 3개국에 수출을 할 정도로 약효를 인정 받았다고 하네요. 대부분 의약품들이 해외 제조사의 특허기간이 만료되면 복제약을 만들거나 비싼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고 국내에서 제조하는 것과 대비해서 기넥신에프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 생산한 약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넥신 에프정 종류


    기넥신에프의 탄생 배경에 대해서 잠시 살펴보았고요. 기넥신에프는 총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기넥신 에프정 40mg, 80mg, 120mg 그리고 기네신에프연질캡슐 120mg 이 있는데요. 

     

     

    이중에 제일 많이 판매되고 알려진 제품은 기넥신에프정 80mg입니다. 다른 제품들도 용량, 제형, 가격만 틀릴 뿐 효능효과 등은 거의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넥신 에프정 80mg 효능 가격 ( 혈액순환 개선제, 40mg, 120mg ) [사진출처 : 약학정보원]


    기넥신에프는 원래 전문의약품이었는데 일반의약품으로 변경되면서 지금은 의사의 처방없이 약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어서 기넥신 에프정 80mg 제품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넥신 에프정 80mg 약품정보

    [출처 및 참고 : SK 케미칼 제품정보 제품설명서]

    1. 기넥신 에프정 효능 효과

    ① 말초동맥 순환장애(간헐성 파행증(이따금 절뚝거림))의 치료
    ② 혈관성 및 퇴행성 이명(귀울림), 어지러움
    ③ 기억력감퇴, 집중력장애, 우울감, 이명(귀울림), 두통, 어지러움 등의 치매성 증상을 수반하는 기질성 뇌기능장애의 치료

    기넥신 에프정 80mg 효능 가격 ( 혈액순환 개선제, 40mg, 120mg ) [사진출처 : SK 케미칼 홈페이지]


    2. 용법.용량

    [성인 기준]
    ① 말초동맥 순환장애, 어지러움, 이명(귀울림) : 은행엽엑스로서 1회 80mg 1일 2회 복용한다.
    ② 기질성 뇌기능장애 : 은행엽엑스로서 1회 80mg 1일 3회 복용한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3. 사용상 주의사항

    ① 다음 환자에게는 투여하지 말 것
        이 약에 과민증 환자

    ② 이상반응
        1) 드물게 가벼운 위장관 불쾌감, 두통, 알레르기성 피부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2) 국내 자발적 이상사례 보고자료(1989~2013년)를 분석한 결과, 이상사례가 보고된 다른 의약품에서 발생한 아상사례에 비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마낳이 보고된 이상사례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다만, 이로서 곧 해당성분과 다음의 이상사례 간에 인과관계가 입증된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 어지러움
    - 가려움증

    ③ 일반적 주의 
        이 약은 고혈압 치료제가 아니므로 특별한 치료를 요하는 고혈압 환자에는 투여하지 않는다. 

    ④ 임부에 대한 투여
        동물실험에서 기형 발생은 없었으나 임신 중의 투여에 대한 충분한 사용 경험이 적다.

    ⑤ 소아에 대한 투여
        소아의 사용경험이 충분하지 않으므로 12세 이하의 소아에는 투여하지 않는다. 

    ⑥ 저장상의 주의사항
        직사 일광을 피하고 되도록이면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뚜껑을 꼭 닫아 보관한다. 

    기넥신 에프정 80mg 가격


    앞서 알려드린 대로 과거에는 전문의약품이어서 의사 처방이 꼭 필요했지만 지금은 처방 없이 약국에서 그냥 구매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가격도 일반 가격과 보험약가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요. 가격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의약품 약값은 약국마다 가격이 조금씩 틀립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약국의 주인인 약사분의 결정이 많이 반영되겠죠. 따라서, 말씀 잘하시고 다른 약과 같이 한꺼번에 많이 구매하면 조금 조절해 주시더군요. 

    인터넷으로 조사를 좀 해보니, 종로 5 가등에 위치한 기업형 약국을 제외한 일반약국 기준으로 기넥신에프정 80mg 한통(100정) 가격은 25,000원에서 30,000원 정도 하더군요. 평균가로 보면 약 27,500원 정도 (한알에 275원)입니다. 

    평균가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으면 굳이 멀리 다른 약국 찾아가시는 것보다 근처 약국에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네신에프정 80mg의 보험약가는 한 알에 185원입니다. 

    일반 약값보다는 처방을 받으셔서 구매하시면 훨씬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 진료 후 처방을 받아 복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약국에서 구매하시더라도 약사분께 본인의 상태를 충분히 설명하신 후 최종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8/14 - [건강/한방] -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주의사항

    2020/05/15 - [건강/관절] - 관절보궁 가격 및 제품정보

    2020/03/17 - [건강/비타민B군 복합영양제] - 삐콤씨 파워정 가격 및 특징 정리 (삐콤씨정과 비교)

    반응형